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이루다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신한금융투자 리포트)

Super문 2021. 7. 27. 20:57
728x90
반응형

 오늘 상한가를 간 종목 중에 이루다 라는 종목이 있어서 살펴보았다.

 거래량은 1000만주. 거의 막판에 상한가를 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루다는 2006년 11월 1일 설립된 레이저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분야 전문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임. 요즘 의료기기 쪽이 해외 쪽 수출이 잘나오면서 상당히 주가가 좋은 편인 것 같다.

아이센스 주가, 완벽 정리, 혈당측정기 국내 1위 기업의 위엄

 

아이센스 주가, 완벽 정리, 혈당측정기 국내 1위 기업의 위엄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관심 있게 보고 있는 아이센스라는 기업에 대해 아이센스 주가 및 배당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혹시, 매일 매일 자신의 혈당을 측정

supermoon94.tistory.com

마이클 버리, 우리나라 바이오주를 대량 매수하다? 레이 주가, 의료장비 관련주!! (유안타증권 리포트)

 

마이클 버리, 우리나라 바이오주를 대량 매수하다? 레이 주가, 의료장비 관련주!! (유안타증권 리

 안녕하십니까. 슈퍼문입니다. 마이클버리 아시죠? 영화 빅쇼트의 주인공이자, 대대적으로 테슬라에 숏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는 매도의 대가입니다. 그런 마이클버리가 우리나라의 바이오주를

supermoon94.tistory.com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실적이 좋은 의료기기 업체들이 많이 숨어 있는 것 같다. 숏의 황제, 마이클 버리도 투자할 정도면.. 의료기기 쪽도 앞으로는 계속 성장할 산업이기 때문에 주시해야 할 것. 

 

이루다의 제품은 의료지식을 갖춘 전문의료인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의료기기로, 사업영역은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음. 2020년 8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최근에 상장했다.)

 

또한, 요즘 최근에 상장했던 주식들 중에 주가가 하락해서 조정을 받다가 갑자기 급상승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이노뎁 등등..

 

이루다의 주요 매출품목은 에너지 기반 미용의료기기임.

 

이루다의 시가 총액은 1,300억원. 

 

자 그러면 왜 이루다가 상한가를 갔는가?

오늘 신한금융투자에서 이루다에 관한 리포트가 나왔다. 이 리포트의 힘이 아닌가 싶다.

지난번에 유니드도 숨겨져 있던 저평가 기업이었는데, 좋은 리포트가 나오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가고도 더 상승했다.

유니드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세계 탄산칼륨 1위 기업이라고?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유니드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세계 탄산칼륨 1위 기업이라고?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오늘 상한가를 갔던 종목 중에 유니드 라는 기업이 있었다. 보통 상한가를 갔던 기업들은 그냥 재료 이슈 정도로 갔던 경우가, 지금 내가 상한가 종목을 분석한 뒤로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유

supermoon94.tistory.com

2006년 설립, 2020년 8월 코스닥에 상장한 미용 의료기기 기업이다.

레이저(Laser)와 고주파 에너지(RF) 원천 기술을 활용하여 피부과 전문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한다. 주력 제품은 레이저 장비 ‘비키니’와 ‘프락시스’, 고주파 장비 ‘시크릿RF’이며, 시크릿RF은 마진율 높은 소모품을 필요로 한다.

2020년 기준 매출액 210억원(-1.7% YoY), 영업이익은 36억원(+2% YoY, OPM 17.1%)을 달성했다.

(의료기기주들은 대부분 꾸준히 실적을 내주는 것 같다.)

 

자체 브랜드를 통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선제적 미국 시장 진입의 배경에는 Cutera가 있다.

글로벌 Top-tier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며 이루다는 Cutera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시장을 확대 중이다. 현재 미국 내 Cutera 대리점을 통해 ‘시크릿RF’, ‘시크릿 DUO’ 등을 판매 중이다.

(미국의 탑티어 중의 하나인 Cutera기업과 연계해서 기기를 팔고 있다. 좋은 전략이다.)

 

향후 미국에서 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보다 수월하게 기타 해외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17년 1,236대에 불과하던 소모품 사용 장비 누적 판매 대수는 2020년 2,908대까지 증가했다. 동기간 소모품 매출액은 14억원에서 30억원까지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9.6%p 증가했다. 2020년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소모품 매출이 일시적으로 감소했다. 다만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 상승에 따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신제품 하이저me 판매 본격화에 따른 카트리지 볼륨 확대 감안 시 향후 소모품 매출은 계단식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전망한다.

(소모품도 잘팔리고 있다. 진단키트주같다...)

 

브라질 내 Cutera 대리점과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브라질은 세계 2위 미용 의료기기 시장인 만큼 브라질 시장 신규 런칭은 향후 코로나19 이연수요 및 기저효과, 백신 보급률 증가와 맞물려 수출 고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1년 하반기 신제품 집속초음파(HIFU) 장비 ‘하이저me’, 고주파 장비 ‘아큐트론’ 출시, 2022년 레이저 신제품 혈관구제레이저수술(VSLS) 출시에 따른 믹스 개선 및 외형 성장 감안 시 중장기 투자매력도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브라질에도 이제 판댄다. 아, 브라질이 세계 2위 미용 의료기기 시장이구나...)

 

2016년부터 꾸준히 영업이익이 성장. ROE도 성장. 

 

제품별 매출액 비중은 고주파 장비 35.4%, 레이저 장비 31.3%, 복합 장 비 20.5%, 기타 14.6%이다.

 

2021년 하반기 신제품 집속초음파(HIFU) 장비 ‘하이저me’, 고주파 장비 ‘아큐트론’이 각각 동남아, 일본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2021년 1분기 기준 수출 비중은 77%이며, 신제품 런칭에 따른 해외 매출 성장은 가속화될 전망이다.

 

OK. 미국에도 진출했고 미용의료기기 쪽 잘만들고 있고, 소모품도 계속해서 팔릴 것이고 브라질에도 진출한다.

신제품 계속 나오고 있다. 수출 잘하고 있다. 그럼 실적은 어떨까. 가장 중요한 실적!

2021년 실적

2021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277억원(+31.7% YoY, 이하 YoY 생략), 42 억원(+16.7%, OPM 15.1%)로 추정.

 

미용 의료기기 매출액은 188억원으로 추정한다. 코로나19 여파로부터 벗어남에 따라 고주파 장비, 레이저 장비 등 전 제품군의 고른 성장이 예상된다. 소모품(마이크로 니들) 매출액은 50억원으로 추 정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상승에 따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시행 및 재택 근무 확대에 따른 미용 시술 증대 등을 감안 시 소모품 매출액은 2019년 수준으 로 복귀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영업이익은 미국 ITC IP분쟁에 따른 지급수수료 증가분 발생으로 인해 매출액 대비 낮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액은 30% 성장했고, 지급수수료 때문에 영업이익은 17%정도 상승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시가총액은 1300억원대.

 

시가총액에 대비해서 그렇게 많이 돈을 버는 것 같지는 않다. 다른 의료기기 기업들과 비교해서도...

하지만, 이번 상한가는 앞으로 수출이 겁나게 잘되서 돈을 잘 벌것이다~를 선반영해서 오른 것으로 보인다.

기관들은 팔았지만, 외국인은 많이 샀다. 

신고가를 찍었기 때문에, 차트 상에서 저항점을 찾을 수가 없다. 외국인들도 많이 샀고, 내일도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일단은 지켜보도록 하겠다.

 

<함께 볼만한 글>

리메드 주가, 전자약 대장주 세계 최초의 기술을 가진 회사라고? (유안타증권 리포트)

 

옴니시스템 주가, 왜 상승했다가 막판에 다시 하락했을까? (폭염 관련주)

 

차트로 바라보는 GS리테일 주가, 360일선 지지 확인! 추가매수해볼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