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GST(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 주가, TSMC에도 납품할거라고? (퀀트 K 기업탐방)

Super문 2021. 7. 29. 19: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최근에 제가 리포트를 보고 이기업 괜찮네 했던 기업이 있었는데요. 바로 GST(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 입니다.

GST 주가,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 반도체공정 + 친환경 트렌드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GST 주가,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 반도체공정 + 친환경 트렌드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최근 아무도모르게 몰래몰래 주가가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 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바로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GST) 오늘 하나금융투자에서는 GST 관련 리포트를 발간하

supermoon94.tistory.com

리포트만 보고도 오 이 기업 구미가 땡기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최근 신고가를 찍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3월달에 18,000원대의 가격이었는데 4개월이 지난 현재는 30,000원. 시가총액은 2,800억원 입니다.

약 42%정도 상승했는데요. 각국 정부에서 친환경 트렌드를 강조하면서, GST가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도 한번 큰폭의 상승을 했었네요. 너무 빨리 올라왔기 때문에 쉬고 있는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7월달 들어 외국인들이 크게 지분을 늘렸습니다. 그리고 조정을 받는 오늘은 기관 및 외국인 모두 약간씩(그것도 엄청 조금의 물량만...) 매도하는 모습.

 

검색하다 보니, 한달 전쯤에 슈퍼개미이신 김정환님이 운영하시는 퀀트K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적이 있었네요.

기업탐방까지 다녀오셔서 좋은 소식들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직접 기업탐방을 할 수 없는 저희들에게

아주 좋은 내용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GST 투자자분들이시라면 반드시 참조해야 될 내용이죠.

 

(1) GST 기업탐방 후기(feat. 안보면 손해) - YouTube

이 때 당시의 GST 주가는 25,000원이고 지금은 30,000원이니 그 떄 이후로도 약 15%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아무리 성장성이 좋은 기업이라도 너무 단기간에 오르면 빠지긴 빠지겠죠. 지금은 그 조정 구간이고 다시 한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동종업계의 대표적인 기업에는 유니셈이 있는데요.

유니셈의 시가총액은 4500억원 수준입니다. 

유니셈도 신고가까지 갓다가 저항에 밀려서 다시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물론, 유니셈이 GST보다 현재는 돈을 더 잘벌고 있기는 하는데요.

 

영상 핵심 내용

 

1. GST는 유니셈과 비교했을 때 매출 구성이 다양하다. 삼성전자, 마이크론에 납품하고 최근에는 TSMC까지 납품하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유니셈은 삼성전자 거의 전용이구요.

 

2. 종속회사 관련 내용 (분기 보고서 참조)

 - 종속회사 중 이에스티가 있는데 냉동탑차를 만드는 회사. PCM이라는 기술을 이용하면 냉동탑차가 자가 충전을 해서

   동력 없이 사용 가능함. 또한, 전기차에 바로 올려서 사용 가능함. 2021년 상반기에 출시했음. (인도네시아 백신 수송     차량 국책 과제에 선정됨/매출에도 어느 정도 기여 중)

 

 - 종속회사 중 로보케어라는 회사가 로봇 사업을 준비 중에 있음.

 

4. 2021년 사상 최고 실적 예정. 또한, 하반기에 TSMC에 매출을 실제로 하게 된다면 2022, 2023년도 좋을 것임

 

5. 사측에서는 자신들의 성장률을 연 30%로 측정하고 있음.

 

하반기에 확실하게 TSMC 향 계약만 재료로 터져준다면 한번 더 큰 상승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만약 이렇게 장담했던 TSMC향 매출이 불발로 일어나게 된다면 급락할 수 도 있겠네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미국/중국/한국 여러 반도체 회사들로 매출이 다변화되어 있다는 점에서 미국/중국/한국의 반도체 굴기 모두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장비주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은, 계속해서 모니터링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GS리테일 주가, 요기요 인수하면 기업가치가 대폭으로 올라간다구? (SK증권 리포트)

 

유니드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세계 탄산칼륨 1위 기업이라고?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리메드 주가, 전자약 대장주 세계 최초의 기술을 가진 회사라고? (유안타증권 리포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