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GST 주가,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 반도체공정 + 친환경 트렌드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Super문 2021. 7. 26. 22:52
728x90
반응형

 최근 아무도모르게 몰래몰래 주가가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 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바로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GST)

 

오늘 하나금융투자에서는 GST 관련 리포트를 발간하였다. 목표 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GST(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는 반도체공정용 가스정화 장비(스크러버) 및 온도조절장치(칠러) 전문업체로서 국내외 고객사의 투자확대 및 가스정화장비 수요증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스크러버는 최근 친환경 트랜드에 따라 반도체 공정 내 기존 사용되지 않던 공정에서도 신규로 적용 되고 있다. GST는 burn-wet, plasma등의 가스정화기술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국내외 고객사의 수주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한다. GST는 21F PER 8.5배로 반도체 공정 내 오염물 질 저감에 필수적인 장비를 생산하는 점과 하반기 해외 신규 대형고객사 확보 가능성을 감안 시 GST의 현재주가는 저평가 구간으로 판단한다.

 

2021년 실적은 매출액 2,325억원과 영업이익 351억원에서 매출액 2,716억원(+62.7%, YoY)과 영업이익 419억원 (+130.6%, YoY)으로 상향한다.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상당히 상향되었다.)

 

상향에 대한 근거는 1분기 호실적 및 하반기 해외고객사 수주량 증가에 기인한다. 2021년 GST는 국내 최대 고객사의 투자확대, Micron 향 신규 지역 장비 납품, 중국 반도체업체 향 수주 증가에 따라 매출액 증가와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이루어질 전망이다. GST의 영업이익률은 외형성장에 따른 영업레버리지효과로 사상 최대인 15.4%를 달성할 것이다.

 

시가총액은 현재 2,900억원 수준.

 

거래량이 최근들어 증가 중. 주가는 신고가를 갱신하며 상승. 

최근들어 기관+외국인이 꾸준히 매집하는 모습. 

배당도 꾸준히 하는 중. 꽤나 건실하고 좋은 기업으로 생각됨.

꾸준히 모니터링 필요.

 

<함꼐 볼만한 글>

유니드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세계 탄산칼륨 1위 기업이라고?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리메드 주가, 전자약 대장주 세계 최초의 기술을 가진 회사라고? (유안타증권 리포트)

 

코오롱글로벌 주가, 교보증권 중소형 중 건설사 TOP PICK! (코오롱글로벌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