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아이센스 주가, 완벽 정리, 혈당측정기 국내 1위 기업의 위엄

Super문 2020. 9. 11. 15: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관심 있게 보고 있는 아이센스라는 기업에 대해 아이센스 주가 및 배당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혹시, 매일 매일 자신의 혈당을 측정 중이신가요? 아이센스는 국내 혈당측정기 시장 점유율 1위의 회사 입니다.


 아직 젊으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몸에 문제가 생기면 반드시 측정하는 것이 몸의 혈당 입니다. 특히 저와 같이 배에 있는 경우는, 몸에 이상 현상이 반복되면, 원격 의료 시 반드시 혈당 측정을 요구하고 있구요. 그래서 전 선박에는 선원들의 건강 확인을 위해서 혈당 측정기를 비치하고 있고, 매월마다 측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마, 자가에도 혈당 측정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연로하신 어른 분들과 같이 지내시면 더더욱 중요하죠.


우리나라의 혈당측정기 대장주인 아이센스에 대해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센스? 혈당 측정기 국내 1위 기업이라고?



여러분, 인구가 갈수록 노령화함에 따라서, 당뇨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특히, 원격 의료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고 정착화 되면서, 현재는 자가에 혈당측정기가 많이 없지만, 앞으로는 꼭 하나씩은 가져가야 될 아이템이 될 겁니다. 앞으로는 개인별 집에서의 원격의료 시스템이 갖춰지는 시대가 올 것이니까요.(순전한 뇌피셜로서, 간단하게 투자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세계의 혈당 측정기 시장은 글로벌 빅4 기업이 과점 중이라고 합니다. 다만, 그 과점률은 매년 줄어들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우리나라와 같은 기업들이 저가로 몰아붙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이센스와 같은 혈당 측정기 회사들은 혈당측정기 보다는 스트립 이라는 것이 메인 입니다. 스트립은 혈당 측정 시에, 자신의 피를 뭍여 혈당을 측정하는데 이용되는 것으로, 일회용 소모품이기 때문에 한번 아이센스 혈당 측정기를 이용하게 되면, 꾸준하게 이용해야만 합니다.

환경 변화에 힘입어서, 아이센스는 2000년 회사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아이센스? 이렇게 성장하는데 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보인다고? - 연속혈당측정기



아이센스는 2021년에 새로운 연속혈당측정기 모델을 만들고자 열심히 개발에 매진 중입니다. 기존 혈당 측정기는 혈당을 체크할 때 작은 바늘로 손끝을 찔러서 피를 스트립에 뭍여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연속혈당측정기는 파스를 붙이듯이 몸에 부착해서 혈당값을 무선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 입니다. 만약, 계획대로 연속혈당측정기가 개발이 되면, 사람들이 혈당을 좀 더 편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입니다.


KTB 투자 증권에 따르면, 연속혈당기 시장은 2021년까지 연평균 14% 고성장이 전망 된다고 합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2년으로 임상 계획이 미뤄졌다고 하니 투자에 참조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아이센스? 아이센스 주가, 2분기 실적 완벽 정리




아이센스 주가는 최근에 많이 올랐고,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고평가된 코스닥 기업들에 비해, 그리고 현재  거의 전고점을 갱신 직전인 코스닥 지수에 비해서는 저평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나중에 코스닥 시장이 조정을 받게 되어, 같이 가격이 내려가게 되면, 투자를 고려해보려고 합니다.





아이센스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2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습니다. 거의 코로나19에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44.2% 줄어든 6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재무제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 보이는 것이 2017년부터 꾸준하게 영업이익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업이익률도 약 15%정도로, 꽤 높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혈당측정기를 구입하면 계속해서 스트립을 소모해야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입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센스의 시가총액은 현재기준으로 4000억원대 입니다. 이것도 주가가 많이 상승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매년 300억 정도를 벌어드리고 있으니, 아직은 꽤나 저평가를 받고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특히, 앞으로 노령화 인구 시대에서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센스는 작은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현금배당을 작게나마 꾸준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 약 0.78%를 배당하였습니다. 주주가치제고에도 신경을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아이센스 전망은? 중국에도 진출한다고?




아이센스의 글로벌 점유율은 아직 작은 회사다 보니 미미한 편입니다. 최근에는 중국 내 공장을 건설해서, 중국 내에서의 수출도 계속해서 늘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인구가많을수록 더 장사가 잘되겠죠?




앞으로 노령화가 지속됨에 따라, 의료 기기 관련 기업을 물색하다가 발견된 것이 국내 혈당측정기 1위 기업인 아이센스 입니다. 저는 코스닥 내 시총 1조 미만의 기업에는 잘 투자하지 않는 편이지만, 앞으로 원격 의료 시대가 열리고, 더더욱 의료기기 시장이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