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에이스테크 주가, 5G 관련주, 반기 보고서 확인해보기

Super문 2020. 9. 9. 16: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중 하나인 에이스테크 주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나스닥에 테슬라가 있다면, 코스닥에는 에이스테크가 있다? 라고 할 정도로, 코로나 이후부터 약 7배 상승 하는 엄청난 저력을 보였던 에이스테크.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에이스테크 주요 사업 내용


 

에이스테크의 사업영역은 RF부품, Radio System, 기지국안테나, 모바일안테나등의
무선통신 사업과 무선통신기술에 기반한 방산 및 차량용안테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즉, 5G 이동통신을 위한 인프라 구축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최근 5G 관련하여 전 세게 국가들이 그 중요성을 실감하고 관련 인프라를 건설 중에 있고, 우리나라도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5G 이동통신 조기 구축을 위해서 3년간 무선,유선 통신 인프라에 약 25조원의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기지국용 안테나 산업에서는 국내 시장의 50%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RF 부품 및 Radio System 사업은 KMW등의 회사와 경쟁 중이며, 해외의 여러 업체들과도 경쟁 중입니다.

 

앞으로의 5G 시대. 그리고 그 기반을 닦을 수 있는 기업. 정부의 투자. 박자가 딱딱 맞아 떨어지죠?

그 때문에, 에이스테크의 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엄청나게 치솟아, 기존보다 약 7배 상승한 지금의 가격에 이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미국의 중국의 통신 기술 압박에 들어가며, 오히려 수혜주로 거듭나는 모양세입니다.

 

물론, 5G 산업은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하고, 앞으로 성장성이 있는 산업임에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산업은 OK. 그러면 주가는, 정말로 투자하기에 알맞은 가격일까?

 

 

# 에이스테크 반기 실적 (2020.06)


 

에이스테크의 반기 실적(2020.06)을 살펴보면,  반기에는 약 300억원의 적자를 보았네요. 19년 2분기 대해서, 영업이익이 약 -250%입니다. 코로나19의 영향인지, 매출 및 영업에 큰 타격을 입은 모습이네요.

 

그러면, 19년도 2분기의 당시 주가는 얼마였을까?

19년 초에 4000원대였던 가격은, 2분기 (6월)에 12,200원으로 약 3배 수직 상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 이후에는 또 떨어졌다가, 올랐다가 하는 극심한 변동성의 모습을 보여 주네요.

 

그랬던 에이스테크의 현재 주가는 최고점인 당시보다 3배나 더 오른 30000원대.

최근까지 가장 잘벌었던 경우(물론 계속 적자였지만)가 약 연 30억원의 수익을 올렸던 것을 감안하면,

현재의 1조 3천억원의 시가 총액은 과연, 펀더멘탈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전 고점인 5000억원대에 벌었던 수입에서 현재, 코로나등의 여파로 약 250% 수익이 하락했는데도, 말입니다.

 

예. 지금의 유동성 장세로, 그리고 5G 테마 및 정책 수혜주에 대한 기대감으로 엄청난 주가 상승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겠죠. 5G가 대세이긴 합니다만, 너무 높은 주가인 것도 틀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에이스테크는 현재, 자금이 부족해?


에이스 테크는 2020.06.30에 약 250억 가량의 유상 증자를 시행했고, 이 중에서 130억원은 운영자금, 120억원은 채무상환자금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즉, 이번에 시행된 유상 증자는 투자 목적이 아니라 유상 증자와 채무상환자금으로 쓰인다는 것이죠. 확실히 5G 통신 산업이 많은 인프라를 필요하기 때문에 돈이 많이 필요할 것이고, 현재 자금 사정은 그리 넉넉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5월에는 무기명식 전환사채가 350억 가량, 발행되었습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주식 발행을 통한 자본 조달을 하는데도 주가는 계속해서 오르기만 하고 있습니다. 역시 5G 기대감이 대단해서겠죠?

그러나, 에이스테크는 아직까지 우리에게 만족할만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5G 산업. 우리나라가 선방할 것이고 좋은 기업들이 점점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계속해서 주목해야할 섹터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무분별한 상승으로 인해 기업이 방만해지면 안되기에 우리 투자자들은 기업의 사업 이모저모를 면밀히 관찰해야 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