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전량 매도하다. (feat. 소소한 수익)

Super문 2020. 8. 29. 15: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8월 28일 금요일에, 가지고 있던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을 전량 매도하였습니다.


 제 글을 꾸준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창 천연가스 가격이 1.4$까지 떨어졌을 시점에, 저는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을 -60%까지 경험한적이 있었습니다. 제 투자금액이 약 3000만원이었으니, 1200만원 정도 손해를 보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마음이 쫄깃쫄깃(?)하지 않았다면 거짓말이겠죠?


그러나, 저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천연가스를 필요한 시점은 반드시 올거고 올해 하반기가 오면, 반드시 다시 회복될 것이다. 그래서, 크게 하락할때마다 100만원씩 매수하기 시작했고 천연가스 가격은 드라마틱한 상승을 거두었습니다. 저점 대비 약, 60% 상승을 하게 됩니다.


다만 여러분. -60%의 손실이 다시 원금을 회복하려면. 단순하게 60%의 수익만 발생하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1000만원 가격의 주식이 있어서 60%의 손실이 나게 된다면 가격은 400만원이 되겠죠. 400만원의 주식이 다시 60% 상승하게 되면, 640만원이 됩니다. 무서운 일이죠.


그래서, 적립식 투자가 정말로 도움이 되는 구나 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제가 만약, 하락했을 때 다시 추가 매수를 하지 않았더라면, 제 원금은 절대로 회복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것이죠.


이것도 그 상품이 상승을 한다는 확신과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용기. 그리고 이후에 그 믿음에 보답하는 상승이 있어야 가능하죠. 저는 이번 투자로 꽤 많은 것을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결국, 저는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을 천연가스 가격이 2.7$ 정도인 시점에 전량 매도를 했고, 역 210만원의 수익. 7%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큰 수익은 얻지 못하였으나, 워렌 버핏의 말. 절대로 원금을 잃지 마라! 라는 원칙을 지킬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천연가스 가격이 내년 1분기까지 3.1$까지는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셰일 기업이 어려운 상황을 겪으면서 지속적으로 천연가스 생산량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죠. 워렌 버핏이 천연가스 운송 기업에 투자한 이유도 여기에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만기 시점이 10월 말이기 때문에, 계속 마음 졸이고 싶지 않아 일찍히 매도했습니다. 만약, 위 상품을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만기일이 10월 말이라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만약, 그 때 천연가스 가격이 떨어지게 되면, 강제적으로 그 가격에 매도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저는 신한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을 1000만원 정도 보유해서, 내년 1월까지는 들고가보려고 합니다. 과연, 제 생각과 투자 아이디어가 맞을지. 천연가스 가격은 어디까지 오를 수 있을까요?


슈퍼문의 천연가스 투자는 계속 됩니다.

감사합니다.


<슈퍼문의 천연가스 선물 투자 이야기를 참고해보세요>

-60%였던 삼성 천연가스 레버리지 ETN 플러스로 마감하다. (천연가스 가격 상승, 천연가스 전망)

진격의 천연가스 가격 삼성 레버리지 ETN, 50%의 상승을 넘어 어디까지 갈까?(feat. 경제해설사 유튜브 천가천가 블로그)

천연가스 가격의 의미있는 상승, 이제 시작일까!? (천연가스 가격 전망/삼성 천연가스 레버리지 ETN 투자)

천연가스는 하반기도 어렵다. (천연가스 하반기 가격 전망 I 천연가스 선물) feat. 유튜트 경제해설사님

2020.06.26 슈퍼문의 천연가스 투자기 천연가스 대폭락, -80% 이대로 주저 앉고 마는가!

2020.06.02 슈퍼문의 천연가스 투자, 현재 상황은?

2020.03.08 슈퍼문의 천연가스 선물 투자 이야기

2020.04.21 오늘의 투자 내역 천연가스 선물 ETN 레버리지, 앞으로 오를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