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마이클 버리, 우리나라 바이오주를 대량 매수하다? 레이 주가, 의료장비 관련주!! (유안타증권 리포트)

Super문 2021. 6. 12. 15: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슈퍼문입니다.

 

마이클버리 아시죠? 영화 빅쇼트의 주인공이자, 대대적으로 테슬라에 숏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는 매도의 대가입니다.

그런 마이클버리가 우리나라의 바이오주를 하나 매수했다는 소식. 여러분들 알고 계셨는가요?

어떤 기업인지 정말 궁금해서 관련 리포트를 읽어보려고 합니다. 유안타 증권에서 최근 6월 8일에 작성된 따끈따끈한 리포트입니다. 과연, 마이클버리는 무엇을 보고 이 기업을 매수했을까?

 

바로 레이 라는 기업입니다.

엄청나게 생소한데요. 시가총액도 2,200억원 대로 아주 작은 기업입니다.

 

 

 

 영화 ‘빅쇼트’의 주인공 마이클 버리가 이끄는 헤지펀드 사이언애셋이 한국 의료기기 업체 레이의 주요 주주에 올랐다. 헤지펀드 사이언애셋은 레이의 지분 4.85%(64만5101주)를 최근 장내 취득했다. 레이는 임플란트와 교정 등 치과 치료에 필요한 영상 장비와 프린터 등을 개발해 미국 유럽 등에 수출하고 있다. 최근 합작사 설립을 통해 중국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사이언애셋이 투자한 한국 업체들은 대체로 가치주로 분류되는 기업이었다. KISCO홀딩스를 비롯해 오텍과 현대이지웰, 조선선재, 비츠로셀 등이 대표적이다. 시장 관심이 높지 않지만 해당 분야에서 1, 2위 역량을 갖춘 업체들이다.

 

성장주로 분류되는 바이오 기업에 투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네. 정확히 말하자면, 마이클 버리가 대장인 헤지펀드 사이언애셋이 레이를 매수한 것이네요. 우리나라 바이오 기업에 투자한 것은 레이가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유안타증권의 레이 리포트를 읽어보겠습니다.

 

- 2021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18억원(+179.9%, YoY)과 영업이익 44억원(흑자전환)으로 추정한다.

- 미국과 중국, 일본 등 전 해외 지역에 걸친 솔루션 및 장비 판매 증가가 이뤄지고 있다.

- 이미 1분기에도 아시아 지역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성장하며 100억원을 상회, 미국도 2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 현재 국내외 백신보급이 빨라지며 치과 영업이 재개됨에 따라 덴탈 장비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

- 1분기 쎌마테라퓨틱스 관련 비용 만 60억원 이상 반영되며 저조한 실적을 보였으나 2분기 성수기 진입, 비용 부담 감소 등으 로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레이는 이미 신고점을 뚫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안주원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43,000원으로 제시했습니다.

 

- 덴탈 시장은 디지털화 되어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레이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가능하게 해주는 3차원 스캔부터 CAD&CAM, 3D프린팅까지 핵심 라인업을 모두 갖추고 있다.

 

- 여기에 3D구강스캐너와 밀링머신까지 갖추고 있는 디디에스를 인수함으로써 솔루션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가고 있다.

 

- 또한 중국 JV설립, 생산시설확충 등을 위한 자금조달도 모두 마친 상 태이다.

 

- 1분기 실적 부진, 중국 JV파트너 선정 지연 등 우여곡절을 겪으며 주가 흐름도 부진 했으나 2분기 실적 개선을 시작으로 주가 반등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2021년 레이 실적은 매출액 909억원(+64.7%, YoY)과 영업이익 169 억원(+269.2%, YoY)으로 예상한다.

부문별로는 디지털 솔루션이 전년대비 72% 성장한 608 억원, 진단시스템은 전년대비 51% 성장한 301억원으로 추정한다. 지역별로는 중국 중심의 아시아와 미국 매출액이 전사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매출액의 90% 이상이 해 외에서 발생하고 있고 고성장하는 산업에 속해 있는 업체인 만큼 여전히 투자 매력 높다.

 

조금 호기심이 동하는 기업입니다. 관심종목으로 두고 한번 더 살펴볼만 할 것 같습니다.

마이클 버리가 선택한 레이. 어떻게 될까요?

 

<함께 볼만한 글>

메타버스 대장주 로블록스 주가, 월가 43,000% 수익률의 남자가 선택한 기업!! (김단테TV)

 

찰리멍거 알리바바 포트폴리오 20% 편입하다! 알리바바 주가는 최대 저평가! (최홍석 미래에셋 연구원 with 삼프로 이프로)

 

팔란티어 주가, 투자계의 대부 조지 소로스 전량 매도했다? (feat. 김단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