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메타버스 대장주 로블록스 주가, 월가 43,000% 수익률의 남자가 선택한 기업!! (김단테TV)

Super문 2021. 5. 28. 16:14
728x90
반응형

 미국의 그 유명한 월가에서는 누가 가장 돈을 많이 벌었을까?

 

내가 즐겨 보는 김단테님의 유튜브에 아주 재미있는 영상이 올라왔고 좋은 인사이트를 주었기 때문에 이를 리뷰하려고 한다.

 

 

오늘은 올해 월가 제 1위의 수익을 낸 체이스 콜먼은 도대체 어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가? 에 대한 이야기 이다.

이런 투자 구루들은 우리같은 평민(?) 보다는 정보가 많을 것이고 투자 금액도 많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더해서 종목을 골랐을 것이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 엄청난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수익을 내겠지. 

 

만약, 이러한 구루들의 투자 종목들을 따라해서 투자해본다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

 

올해 월가 1위 수익자, 체이스 콜먼.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 일 것이다.

최근 엄청난 레버리지 투자로 성공 했다가, 순식간에 마진콜을 먹고 파산한 아케고스 빌 황(한창 이슈가 되엇었다)와 동문 출신이라는 스펙.

 

자산만 11조원이다. 그리고 포브스 선정 2019년 최고 수익을 낸 헤지펀드 매니저라고 한다.

2019년에는 45억 달러 - > 2020년에는 69억 달러 - > 2021년 에는 103억 달러로 자산이 불어났으며,

20년 동안 투자를 해서 낸 수익률이 +43,000%... 사사사만???

 

이 분의 회사는 2002년에 투자를 시작했고, 중국 인터넷 회사에 투자해서 큰 성공을 얻었다고 한다.

그리고 최근에는 인도,미국,중국의 핀테크에 집중해서 투자하고 있다고 함.

 

그래서 이사람 포트폴리오는? 어디에 투자하고 있을까??

 

 

로블록스(RBLX). 메타버스 대장주이자 현재 엄청나게 고평가되어 있다고 평가되어 있다. 미국 10대들이 환장해서 유튜브보다 사용량이 많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많이 이용 중이지 않기 때문에 별로 실감은 안간다.

일단은 메타버스 하면 지금은 대표적인 대장주가된 로블록스. 아직 상장한지도 얼마 안됬다.

 

로블록스는 상장 후에 주가가 상승했다가, 다시 조금 하락했다가 최근 고점을 뚫고 무자비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별한 이슈는 없었는데 말이지... 아직까지 이익도 못내고 있는 기업인데...

 

체이스 콜먼의 포트폴리오 중 무려 3위를 차지한다. 약 6%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는데, 체이스 콜먼은 로블록스 지분 중 약 8.1%를 보유하고 있다. 엄청난 베팅이 아닐 수 없다.

 

로블록스 주식, 상장가 메타버스 대어, 가상현실게임의 첫시작!

 

로블록스 주식, 상장가 메타버스 대어, 가상현실게임의 첫시작!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키워드이죠? 메타버스의 대장주인 로블록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로블록스는 오늘 상장했습니다. 상장하자마자 하루만에 54%가 상승하면서

supermoon94.tistory.com

로블록스 상장할 때 한번 글을 쓴적이 있었는데. 로블록스가 어떤 기업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글을 참조하면 된다.

 

로블록스는 아직까지 순이익을 내지는 못하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만 확실한 수익 모델이 없기 때문이고, 10대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다른 게임들보다 과금성이 좋지는 않을 것이다. 

 

체이스 콜먼의 포트폴리오 TOP 5

 

1. 징동닷컴

2. 마이크로소프트

3. 로블록스

4. SEA(동남아의 전자상거래,게임등을 하는 기업)

5. 아마존

 

여기서 오히려 로블록스 보다 눈길이 갔던 것은 징동닷컴. 알리바바의 뒤를 이어 중국에서 제 2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했으며, 최근에는 그 이용자 수가 더욱 많이 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플랫폼 기업 중에서는 굉장히 저평가 되어 있다. 로블록스는 아직 수익성이 없고, 메타 버스 테마를 타서 고공행진 하기 때문에 접근하기는 부담스럽지만.

저렇게 체이스 콜먼이 첫번째로 들고 있는 징동 닷컴에 더욱 눈길이 간다.

김단테님은 저부분을 주목하시진 않았지만...

 

로블록스와 징동닷컴. 꾸준히 지켜보아야 할 것 같다. 

 

<함께 볼 글들>

메타버스 대장주 TOP 8 총정리 (수페tv)

 

소수몽키, 강력 추천하는 미국 유망 기업 Best (김작가tv)

 

팔란티어 주가, 투자계의 대부 조지 소로스 전량 매도했다? (feat. 김단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