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엔비디아액면분할 주가 상승에는 호재라고? (삼프로 이프로 미래에셋증권 장의성 매니저)

Super문 2021. 5. 26. 04: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최근, 엔비디아가 액면분할을 시행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적이 있었죠?

 

엔비디아는 근래 들어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일부 기술주들이 지지부진 한 것 과는 대조적으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주분들은 아주 행복하시겠네요. 저는 과거 반도체 왕좌 1위 였던 인텔의 주주였었는데요. 최근 주가가 급상승 한 뒤 다시 하락을 해서, 일단 지켜보고 있습니다.

 

인텔 주가, 소소한 수익 달성!(인텔 파운드리)

 

 

엔비디아는 작년 대비 주가가 2배 넘게 상승, 올해에멘 12% 상승했습니다.엔비디아는 이제 기존 주식 1주를 4주로 쪼개는 4:1 액면분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우리 모두가 아시다시피 지난해에는 애플과 테슬라의 액면분할이 있었죠. 그리고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었습니다. 사실 액면분할이 기업가치에 변동을 주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에서 액면분할은 아주 큰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카카오가 그랬죠.

 

엔비디아는 200년부터 2007년 사이에 총 4번 주식을 분할했는데요.2000년도에는 2:1 액면분할2001년도에는 2:1 액면분할2006년도에는 2:1 액면분할2007년도에는 3:2 액면분할

 

그리고 이제 14년 만에 4:1 액면분할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2000년도 쯤에 엔비디아 주식 1주를 가지고 있었으면, 현재 12개의 주식을 갖고 있게 되는 것인데요. 이게 또 4:1 분할이니 48개가 되는 셈. 이 것이 바로 장투의 마법이 아닐지... 왜 초 우량 미국 주식을 장기 투자해서 보유해야하는지를 보여주는 아주 좋은 예인 것 같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6월 21일 까지 엔비디아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1주당 3주의 추가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7월 19일까지 엔비디아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7월 20일에 4:1로 분할된 주식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보통, 액면분할 이후 기업들의 주가가 잠시 떨어져 있긴 했지만, 다시 급반등 하는 모습을 보였으니.

잠시 엔비디아 주식으로 단타를 노려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삼프로TV에서도 미래에셋증권 장의성 선임 매니저님이 나오셔서 이제 곧 발표될 엔비디아 실적에 주목할 부분을 3가지로 보셨는데요.

 

첫째는, 데이터 센터의 가이던스. 엔비디아의 실적은 데이터센터의 성장과 거의 궤를 같이 한다고 하구요.

둘째는, 엔비디아의 제품이 가상자산채굴용으로도 많이 쓰인다고 하는데, 이 판매 비중 입니다. 과거 2018년에도 이 때문에 많이 팔렸다가, 암호화폐가 급락하는 바람에 중고 시장에 많이 나오면서, 엔비디아 제품이 한동안 팔리지 않았었다고 하네요, 최근에도 당근 마켓에서 심심치 않게 중고 거래가 늘고 있다고 하니...

셋째는 공급 부족 이슈. 지금은 반도체 전 산업에서 공급 부족이 나타나고 있죠. 관련해서, 삼성전자의 목표 주가도 줄줄이 하향하고 있는데요. 과연 이 이슈등이 어떻게 주가에 영향을 미칠지...

 

<함께 보면 좋은 글들>

팔란티어 주가, 투자계의 대부 조지 소로스 전량 매도했다? (feat. 김단테)

 

인텔 주가, 참 어려운 인텔 주가 전망, 서버 매출 20% 급락 (파운드리)

 

테슬라 주가, 계속되는 하락! 언제까지 갈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