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바이두 주가 추가 매수 캐시우드도 손절 악재는 다나왔다! 2-3년 뒤를 보자

Super문 2021. 5. 24. 21: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바이두를 추가 매수 했기 때문에 이 소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현재 바이두의 주가는 추풍낙엽처럽 계속해서 곤두박질 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바이두 뿐만 아니라 중국 유수의 IT기업들이 모두 큰 하락을 겪었습니다.

바로, 중국 당국 규제와 차이나 리스크. 미국의 나스닥 내 중국 기업 퇴출 등의 외부적 요인이기 때문인데요. 전혀 기업들의 펀더멘탈은 문제가 없는 모습입니다.


바이두를 제가 소개드렸을 때가 약 120불 일 때였죠. 시가총액이 50조 정도였습니다. 그러다가 캐시우드 누님이 바이두에 대해 테슬라 이후 중국 내에서 가장 유망한 주식, 자율주행 1위가 될 기업으로 꼽으면서 바이두의 주가가 단번에 3배 수직상승을 하죠.

저는 아쉽게도 이때 매수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너무나 단기적으로 주가가 올랐기 때문에 다시 떨어질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최근 들어 바이두는 아케고스 빌 황의 파산 등으로 인해 주가가 최고점 대비 반토막이 나면서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저는 오늘 바이두를 추가 매수했습니다.

지금은 아직 마이너스 네요. 약 700만원 정도 매수를 했는데요. 지속적으로 매수를 통해 1차는 2500, 2차는 5000까지 물량을 매집할 생각입니다.

저평가된 기업, 앞으로 2-3배 성장할기업을 찾다보니 홍콩주식이 많이 보이는 것 같네요. 차이나 리스크로 힘을 못쓰는 지금이 오히려 투자의 최적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BAIDU-SW는 홍콩에 2차 상장한 바이두의 티커입니다. 바이두는 구글의 알파벳 다음으로 자율주행 2위 기업이자 AI기술로도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바이두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아폴로는 이미 그 기술력이 입증. 택시는 이미 상용화를 시작했죠.

바이두는 약 10년 동안 모바일 전환에 실패한 검색 기업으로서 뭇매를 맞으며 알리바바, 텐센트가 시가총액 7-800조까지 성장할때도 시가총액 50-70조에 머물러 있습니다. 3대 IT기업이라 하기 무색할정도이죠.

최근에는 바이두를 강력 추천했던 캐시우드 마저 일부 매도를 하는 모습.

악재가 많이 겹쳤을 때, 인기없는 대형회사를 사라.
향후 5배 수익을 목표로 매집예정 입니다.


<함께 볼 글들>

바이두 주가, 1분기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 점점 실체화되는 바이두의 성장성!!

 

찰리멍거 알리바바 포트폴리오 20% 편입하다! 알리바바 주가는 최대 저평가! (최홍석 미래에셋 연구원 with 삼프로 이프로)

 

차이나 모바일 배당금 입금, 경제적 자유를 위한 월배당 구조 만들기!(중국 통신 대장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