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인텔 주가, 소소한 수익 달성!(인텔 파운드리)

Super문 2021. 4. 6. 19: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보유 중이던 인텔을 전량 매도해서 그 기록을 남겨두려고 합니다.

물론, 큰 수익을 얻지는 못했지만요.

 

그래도 예상되었던 결과가 나왔기에 기분이 좋습니다.

 

제가 인텔을 매수했던 시점은 한창 7나노로 넘어가는 것이 지연되었을 때의 이슈로 인텔의 주가가 하루 10% 급락하기도 했었던 지점 입니다. 게다가 AMD와 엔비디아의 점유율이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인텔에 대한 안좋은 평가가 즐비했던 시기였죠.

 

제가 수익을 봤던 투자는 항상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에 나오는 원칙 그대로인 투자 에서 나왔습니다.

 

인기 없는 대형회사에 투자해라.

 

항상 이 말을 명심한 투자에는 성공했고, 그 것이 아닌 경우에는 필패.

저는 그래서 이 원칙대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해나가 보려고 합니다. 물론, 대신에 2배, 3배등과 같은 투자 수익을 아직까지 경험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저는 항상 대기만성형의 스타일이기 때문에 또 언젠가는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네요.

 

인텔을 매수한 것은 2020년 8월이니까 투자 기한은 약 8개월 입니다.

계속해서 투자를 해나가다 보니 정말로 오랜 시간을 투자했다고 해서 투자수익률이 좋은 것도 아니고.

워렌버핏에 말대로 그 기업이 정말 좋아도 빛을 볼 수 있는 기한은 정말 다다른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한달 만에 7~80% 수익으로 5천만원 수익을 내기도 하고 어떤 분은 몇억을 벌기도 하고.

 

한번에 투자로 그렇게 큰 수익을 올리는 분들이 정말로 부럽지만.

그래도 저는 꾸준히 수익을 내며 제 실력. 기업을 보는 눈을 키워갈 예정입니다.

 

 

 

수익률은 약 39%. 수익금은 190만원 정도입니다.

큰 금액이라고는 할 수 없죠. 요즘 워낙 투자를 잘 하시기 때문입니다.

월별 수익으로 나눈다고 하면, 월 24만원. 새삼 월별로 꾸준하게 들어오는 돈의 힘이 얼마나 큰지도 느낄 수 있겠구요.

목표 주가는 80USD 정도 였지만, 현재 또 좋아 보이는 기업 씨젠, SK 바이오팜등을 주시하고 매수하기 위하여 일단은 인텔을 매도하기로 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인텔의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인텔은 약 22조6000억원을 투자해서 다시 한번 파운드리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는데요.

파운드리 사업은 TSMC, 삼성전자가 일단은 꽉 잡고 있는 부분이죠.

 

특히, 이 소식에 TSMC는 100조 정도의 추가 투자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텔이 파운드리 산업에서 두각을 내기 위해서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구요.

어찌됬든, 미국 입장에서는 반도체의 중요성과 파운드리 산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기에

인텔을 조금 더 밀어주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다만, 투자 규모가 그리 크지 않다는 점. 그리고 오히려 파운드리 쪽은 삼성전자가 훨씬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 인텔의 사업이 너무 다각화되면서 다른 고부가 가치 반도체의 발현에 발목을 잡지 않을까 하는 점. 등이 약간 우려스럽네요.

 

어찌되었든 인텔의 가격이 또 50USD 밑으로 내려온다면 매수해서 보유해 볼 예정입니다.

 

[같이볼글들]

2021.03.02 -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온다. 최대 저평가주 인텔 주가

 

2020.08.29 -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전량 매도하다. (feat. 소소한 수익)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전량 매도하다. (feat. 소소한 수익)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8월 28일 금요일에, 가지고 있던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을 전량 매도하였습니다.  제 글을 꾸준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창 천연가스 가격이 1.4$

supermoon94.tistory.com

 

2020.04.16 오늘의 투자내역 현대차

 

2020.04.16 오늘의 투자내역 현대차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그간 가지고있던 현대차를 매도했습니다. 약 27만원(7프로)의 약간의 수익을 얻었구요. 저는 현대차가 앞으로 자율주행으로 가면서 장기적으로 주가가 15만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