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신한지주 배당금 지급일, 신한지주 주가, 소소한 수익

Super문 2021. 4. 14. 17: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3억 자산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최근 신한지주 배당금이 입금이 되어서 이 소식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신한지주 은행은 이익 규모로 kb다음으로 우리나라 두번째가는 은행이지요.

작년 하반기에 약 200만원을 소소하게 투자했었습니다.

당시에는 배당주로 가져가려고 했었는데요. 약 6% 배당률이었는데, 금융 당국에서 규제를 통해 은행들 배당을 축소하라고 압박했었죠.


어찌됬든 배당금은 약 세금 때고 81,220원. 부수입이 발생했습니다. 핫핫

약 4%의 배당금이네요. 약간은 아쉽지만. 그리고 신한지주를 또 이번에 매도를 했는데요. 그 이유는 제가 통신주 차이나 모바일을 꾸준히 매수하고, 배당주로 들고가려고 하기 때문에 포지션이 겹쳐서 매도하게 되었습니다.

신한지주에는 최근 좋은 소식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분기배당도 추진중이며 2021년 1분기에 약 1조원의 순이익을 달성할 것으로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은행들이 아주 돈을 잘버는데도 우리나라에서는 저평가되어있죠.

신한지주 매도로 37만원의 수익이 발생했고 배당금을 포함하면, 45만원 수익 (수익률 23%)가 달성되었습니다. 이렇게 배당도 많이 주면서 주가 까지 상승해주면 아주베리굿 기업인것 같아요.

신한지주는 올해에는 더 많은 배당을 할거라고 미리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또,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처럼 신한페이를 출시한다고 하네요. 최근에 인터넷은행들이 대세죠? 카카오뱅크처럼. 그런데 당연히 기존 은행들도 넋놓고 당하지는 않을거라는 생각입니다.
은행들도 계속해서 인터넷은행 설립을 요구하고 있고 아마 이것도 곧 되지 않을까 싶네요.

참 하루하루 변화가 빠른 것 같습니다.
물론 이번 투자도 정말 소소했지만. 작은 성공의 씨앗들이 싸여 저는 결국에는 저를 경제적 자유의 길로 이끌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200을 투자했지만, 시드가 많다면 2000, 2억을 투자했겠죠. 그러면 수익이 450, 4500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돈이 모이면 힘이 된다는 것. 부자는 더 부자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모두 여기에 있죠.

저는 저 뿐만 아니라 저를 포함한 주변인들, 그리고 제 글을 읽는 독자분들까지 경제적 자유로 이끄는게 슈퍼문의 최종목표입니다. 많은 경제 소식, 돈되는 정보를 드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