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씨젠주가, 너무 싸다, 숨겨진 씨젠의 잠재력 (씨젠 무상증자)

Super문 2021. 4. 6. 1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슈퍼문 입니다.

 

 오늘은 씨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예전글을 보시면, 씨젠에 대해 고평가다. 라고 평가했던 글을 볼 수 있으실텐데요. 그런 제가 이제는 포트폴리오에 씨젠을 매수하였고 주주로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속적으로 지켜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2020.10.05 - 씨젠주가, 씨젠 현재까지는 코로나19 최대의 수혜 기업, 앞으로가 걱정된다고?

 

씨젠은 코로나19최고의 수혜주가 아닐까 싶은 진단키트 중에 대장 종목으로서 작년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던 기업입니다. 주가 뿐만 아니라 진단 키트가 전 세계적으로 불티나게 팔리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엄청나게 성장했었죠.

 

 

최고가 32만 2천원까지 상승했던 씨젠.

이렇게 잘나갔던 씨젠이 계속해서 폭락을 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며, 진단키트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 되어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점 대비 50% 이상 하락했죠.

 

오늘은 하나금융투자의 씨젠 리포트를 살펴보면서, 제가 왜 씨젠을 다시 보게 되고 투자하게 되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일단 주목해보아야 할 부분은 씨젠의 1~2월 매출 실적인데요.

씨젠은 3월 12일 1,2월 잠정 매출액을 발표했습니다. 각각 1,270억원, 966억원 (누적 2,236억 원)으로 이는 전년 같은 기간 1,2월 누적 매출액 290억원대비 약 8배 증가한 수치 입니다. 이것은 관세청 자료를 바탕으로 한 추계이기 때문에 본사에서 발생한 수출 실적만 반영되죠. 실제로는 씨젠 매출은 국내 매출도 존재하고 전 세계 7개 법인에서 발생하는 매출도 반영되며, 시약 뿐만 아니라 장비의 매출도 존재 합니다.

 

게다가 유럽은 다시 변종 바이러스의 증가로 인해 재봉쇄를 시작했죠. 

EU 내 1회 이상 백신 접종을 한 비율은 12%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미국(32%), 영국(47%)와 비교해서 현저하게 느립니다.

 

 

최근 2주 동안 프랑스 내 신규 확진자 수는 하루 평균 약 3만8000건으로 2주 전보다 55% 증가했고, 벨기에 신규 확진자 수는 95%, 독일은 75%, 네덜란드는 48% 증가했습니다. 

 

아무리 백신이 개발되고 나왔어도 보급되는데는 시간이 필요하죠. 특히, 선진국의 경우에는 그 보급 속도가 빠른 편이지만, 후진국 같은 경우에는 백신을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씨젠의 올해 컨센서스는 영업이익 약 8000억원대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시가 총액 3조 5천억 짜리 회사이니, PER가 약 5~6배로 굉장히 저평가된 국면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이는, 백신이 전 세게에 보급되면서 진단키트가 더 이상 설 자리가 없을 것이라는 실망감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씨젠 측에서는 주가가 50% 하락하자, 회사의 변화를 위한 긍정적인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째는 발행예정주식 총수를 5000만 주에서 3억 주로 늘리면서 유,무상증자의 틀을 마련했는데요. 아마, 무상증자가 되게 된다면 또 좋은 소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둘째는 분기 배당. 우리나라에는 아직까지 분기 배당을 하는 기업이 몇 안되는데요. 분기 배당은 어찌보면 기업의 자신감이라고도 할 수 있겟죠. 그만큼 수익이 나지 않으면, 배당을 못할테니까요.

 

세번째는 중장기적인 사업 비전으로 2025년까지 전세계 분자진단 검사 생활화를 천명했습니다.

 

저의 아이디어는 이 것입니다.

 

2021년 까지 시젠의 이익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그것에 비해 주가는 현저히 위험을 많이 반영하고 있다.

두번째는 이번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진단키트를 수출했던 경험과 판로. 그리고 그 연결고리들을 통한 잠재력.

세번째는 충분히 대헝 M&A를 추진할 수 있을 만큼의 현금

네번째는 분자 진단 시장의 성장성. 진단 키트 기술이 과연 코로나에만 쓰일 수 있을까? 라는 생각.

 

목표가는 처음은 약 17~18만원. 그리고 최종은 20만원 이상 입니다. 약 2배 정도를 목표로 보유를 해볼 생각입니다.

 

저도 이제 씨젠 주주가 되었으니 앞으로 씨젠의 좋은 소식을 계속해서 빠르게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40주 정도 초기 매수를 했는데요. 10% 정도 하락한다면, 추가적으로 40주를 매수해서 보유해갈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함께볼글들]

 

2021.03.01 - 중국 저평가 가치주, 세계 1위 통신기업, 차이나 모바일

 

중국 저평가 가치주, 세계 1위 통신기업, 차이나 모바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2021년 탑픽으로 생각하고 투자중인 차이나 모바일. 그리고 중국 5g업계 소식들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차이나 모바일이라는 기업에 대해 생

supermoon94.tistory.com

2021.02.28 - 블랙록월드에너지 펀드 투자기, 3년의 투자 그리고 결과

 

블랙록월드에너지 펀드 투자기, 3년의 투자 그리고 결과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그리고 2억 순자산을 곧 달성하게 될 슈퍼문입니다. (2억 달성후에는 또 3억을 향해 달려봐야죠!!) 오늘은 오랜만에 예전에 제가 가끔 올렸었던 제가 투자중인 블랙록

supermoon94.tistory.com

2020.10.22 - 신한지주 매수 시작! 배당률 6% 매력적으로 보이다! (FEAT. 신한금융지주 주가)

 

신한지주 매수 시작! 배당률 6% 매력적으로 보이다! (FEAT. 신한금융지주 주가)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매수내역을 적어놓으려고 하는데요. 제가 지난번 글에 유상증자 이후에 신한지주를 주의깊게 보려고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었죠? 신한지주 주가, 신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