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중국 저평가 가치주, 세계 1위 통신기업, 차이나 모바일

Super문 2021. 3. 1. 20: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2021년 탑픽으로 생각하고 투자중인 차이나 모바일. 그리고 중국 5g업계 소식들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차이나 모바일이라는 기업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것 같은데요.




차이나모바일 China mobile은 중국의 3대 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폼 중에 가장 규모, 수익이 큰 회사입니다.

그러니까 중국의 skt. 통신대장주인 셈이죠. 게다가 현재 가입자수는 세계 1위 입니다. 즉, 세계 1위의 통신 기업이라고 할 수 있죠. 수익부문에서도 미국에 AT&T나 버라이즌에 밀리지 않습니다.

그러면 왜 차이나 모바일을 선택했는가?
그전에 워렌버핏, 마이클 버리등의 천재적인 투자가들이 통신주에 대한 포트폴리오 비중을 늘렸다는 사실.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네. 워렌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는 2020년 말에 버라이즌 주식을 86억달러나 매수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기술주들이 각광받으며, 통신주들은 그곳에서 소외됬습니다. 성장동력이 없다는 사실때문이었죠. 그러면서 주식가치가 거의 바닥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차이나모바일은 작년 나스닥상장이 폐지되며 최저가인 39hkd 거의 본가격의 반토막까지 떨어졌었죠. 럼프형의 중국 때리기의 효과 입니다.


네. 이때부터 저는 투자하고싶어서 손이 근질근질 했었는데요. 역시 보는 눈들은 똑같은지 이때부터 차이나모바일 주가가 급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투자의 고수들은 싸다고판단되면 바로돈이들어오더라구요. 이때배당률이 7%였으니까요. 원래 가격만되찾아도 50%상승에 배당까지 받는다면? 이미 그 폭락 이후 약 30%상승해버렸습니다.

또한, 요즘 중국의 5g 성장세가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네. 2020년 중국 5g 가입자수는 1.65억명으로 지난해 255만명에서 1.62억명이 순증가 했습니다.

차이나모바일의 목표치는 약 7천만명이었었는데요. 목표치의 232%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증가세가 엄청난데요. 또한 차이나모바일은 현재 중국내 소도시까지도 5g기지국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 투자 아이디어는 이렇습니다.
skt도 수익성약화로 주가가많이 떨어졌었지만 5g가 본격적으로 시동되며 원래 주가로 회복됨.

아직도 6%이상의 배당률. 차이나모바일은 연 2회 반기로 배당을 실시합니다.

중국내 5g가입자수의 폭증.

현재 아직 중국인의 gdp가 낮은점을 감안, GDP증가에 따라 통신비지출도 당연히 증가.

미래의 모든기기에는 인터넷이 연결되며, 메타버스 ar. iot, 데이터센터등 차이나모바일은 중국내 5g산업 모든부분에 관여 중.

아직 미국 통신기업들보다 시가총액이 낮음으로 중국 기업이라는 이유로 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음.

네. 그래서 저는 올해 차이나 모바일의 비중을 약 30%까지 가져가 보려고 합니다. 물론 빠른 수익률 상승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높은 수익을 가져다 주기를.

매도 목표는 1차로 80hkd 2차는 120hkd 3차는 150hkd. 앞으로 2배정도는 거뜬히 성장할것으로 고려중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