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비덴트 주가, 빗썸 인수 누가 하게 될 것인가? (빗썸 관련주)

Super문 2021. 4. 4. 21:5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순자산 3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비덴트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비덴트라는 기업을 아시나요?

아마, 생소하신 분들이 대부분이실 건데요.

 

요즘 주식 시장에서 아주 핫한 기업입니다.

바로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물론, 비덴트는 저의 투자 스타일과는 맞지 않기 때문에 추천 드리는 기업은 아닙니다.

그래도 최근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알아야 앞으로를 생각해 볼 수 있으니까요.

 

 

요즘 비트코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관련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몸값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24시간 내내 거래가 가능한 코인시장의 특징으로 인하여, 주로 젊은 사람들 2030세대들이 많이 거래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비트코인의 가격은 신고점인 7500만원을 돌파햇다가 다시 7000만원대로 내려왔습니다.

 

 

 

올해 연초대비 2배 상승한 가격. 3년 전의 비트코인 버블에서 폭락을 불러왔던 2500만원대의 가격의 3배에 달하는 가격.

재미있는 것은 해외에서는 10%정도 낮은 가격인 67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는 것. 김치 프리미엄이 붙었다고 하죠.

이러한 비트코인 열풍아래에서 최근 가상화폐 거래액이 코스피를 가뿐하게 넘어서버렸습니다. 약 20조 9천억. 코스피 거래액이 13조원 수준대임을 감안하면 정말 엄청나죠.

 

이러한 인기로 인해서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당연할 것이 가상화폐 거래소들은 어찌 보면, 증권사와 같은 수수료를 먹는 기업이죠.

코로나로 인해 주식 거래가 활발해지며, 증권사들의 몸값이 크게 뛰었었습니다.

 

네. 빗썸도 우리나라 3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 하나구요.

비덴트는 그 지분의 일부를 가지고 있고, 따지고 보면 거의 최대 주주입니다.

 

비덴트 자체는 방송용 모니터와 관련 기기를 생산하는 벤처 기업이며, 지상파 3사, 케이블 TV, 영화제작/편집사 등

방송사업자등에 유통망을 형성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7천억원으로, 사상 최고 주가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비덴트는 아직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한 기업인데요. 비덴트 자체의 2020년 매출액은 107억원으로 전년대비 40%정도 감소. 영업적자 규모는 65억원으로 작년대비 상승했습니다.

 

그런데, 자회사인 빗썸코리아와 빗썸홀딩스에서 405억원의 지분법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비덴트가 가지고 있는 빗썸관련 지분 가치만 약 1조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미국 증시 상장을 하려 한다는 움직임이 포착되면서, 빗썸이 더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빗썸은 작년 기준으로 두나무(업비트) 순이익의 2.7배 정도를 더 벌엇다고 합니다.

비덴트에 따르면 빗썸의 지난해 순이익은 1274억원으로 2019년 대비 8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슈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제 비덴트가 빗썸을 매각하려 한다는 소식.

이미 네이버와 빗썸의 지분매각에 대해 논의를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미국의 모건스탠리까지 이 인수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뉴스만 보면, 계속해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는 비덴트 주가가 아~ 하고 이해가 가는 정도입니다.

빗썸 가치만 해도 1조원으로 평가되고, 암호 화폐 거래가 더욱 활발해지는 이상 그 몸값이 더욱 상승할 것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네이버까지 눈독을 들이고 있으니...

 

재미있네요.

 

저는 아직까지는 암호화폐거래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예전에 아주 큰 실패를 겪었던 경험도 있죠.

코인에 대해 정말 좋은 기억을 가지신 분들도 많을 것이지만

3년전의 엄청난 폭락장에 계셨던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제가 시간이 가능하다면 코인에 대해서 조금 더 공부를 해가면서

관련 글을 포스팅 해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볼글들]

2021.03.20 - 삼성카드 주가, 배당금 역대 최저의 밸류에이션, 최고의 배당주?

 

2021.03.12 - 마켓컬리 주식, 마켓컬리도 나스닥에 상장한다고? (마켓컬리 관련주)

 

2020.09.10 - 현대상선 주가, HMM 주가, 완벽 정리, 2분기 서프라이즈, 괄목한 성장세를 나타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