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메타버스 대장주 TOP 8 총정리 (수페tv)

Super문 2021. 3. 21. 20: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키워드이죠.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고자 합니다.

 

 

유튜버 중에 수페TV부자되는법 에서 메타버스 관련주를 아주 잘 정리해주셔서 이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메타버스 모르면 바보? 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느 순간부터 뉴스에 메타버스가 회두되고 관련 여러가지 이슈들이 집중 받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 메타버스 관련한 기업인 로블록스에 대해 포스팅해드린 적이 있었죠?

 

2021.03.11 - 로블록스 주식, 상장가 메타버스 대어, 가상현실게임의 첫시작!

 

메타버스란 말 그대로 가상현실이죠. 예전부터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개념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최근 AR/VR기술이 진화하면서 정말로 실체에 가깝게 다가오고 있죠. 물론, 아직까지 로블록스나 네이버의 제페토등도 기존의 게임과 크게 다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럼 수페TV에서 정리해준 메타버스 대장주 국내 탑 3개, 외국 탑 5개 기업을 알아볼까요? 

 

1. 네이버 (제페토)

 

아무래도 네이버가 예전부터 계속 공들이고, 곧 네이버의 대표적인 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하는 네이버z의 제페토입니다. 약 이용자 수가 2억명으로 우리나라보다 해외의 유저 수가 현저하게 많습니다.

 

또한 이 제페토 세계에서 아바타의 아이템들을 크리에이터들이 제작, 판매도 할 수 있는데요.

 

블랙핑크는 제페토 아바타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 1억뷰를 달성하는 대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이미 엔터사들은 이러한 10대들의 변화를 깨닫고 발빠르게 대응하는 모습. 신기합니다.

 

 

제페토 세상에는 자신 아바타 자체의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세상을 알려면 저도 접속을 해봐야겠죠? 조만간 제페토 컨텐츠도 알아봐야겠네요.

 

2.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최근 단순한 엔터사가 아니라 자신들은 IT기업이라고 하며, 개발자직종을 빨아드렸던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빅히트인데요. 빅히트는 이미 하이브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바꾸고 엔터사에서 한단계 도약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빅히트는 위버스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팬덤을 구상하고 스타들의 굿즈등을 판매하는 식의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대성공을 거두고 있죠.

 

 

3.YG엔터테인먼트

영상을 보면서 어라? YG가 왜 들어가지? 라는 생각도 했었는데요. YG도 이러한 메타버스 변화의 흐름에 맞추어 블랙핑크등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JYP나 SM은 따로 언급되지 않는것으로 보아 이들보다 YG가 메타버스 세계에는 좀 더 열심히 발을 뻗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다음으로는 해외 메타버스 대장주 다섯 기업입니다.

 

1.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예전부터 이러한 메타버스세상을 차세대 사업으로 생각하고 AR글래스 개발을 가장 먼저 해왔던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기업들 중 메타버스 관련 제가 가장 관심이 가는 기업입니다. 페이스북은 조금 더 공부를 통해 나중에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2.애플

 

요즘은 과연 애플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가 되어버린 엄청난 팬덤의 애플. AR/VR관련 아이템들이 애플 생태계에 속속들여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유니티 소프트웨어

 

유니티는 메타버스 관련기업으로 최근 가장 각광을 받는 기업으로 주가가 폭등을 했었죠. 모바일,태블릿,증강기기들의 소프트웨어와 게임엔진등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글로벌 상위 100개의 게임사중 94개가 유니티의 소프트웨어 엔진을 사용할 정도로 엄청난 점유율을 자랑한다고합니다.. 후덜덜

 

4.로블록스

로블록스는 역시 메타버스계에서 현재 1등인 게임기업. 최근 주가상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5.아마존

 

아마존은 메타버스 세상의 발현으로 수혜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바로 미국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이 가장 큰 기업이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메타버스 세상이 제대로 구현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되려면, 큰 데이터를 축적하고 유지할 수 있는 곳이 많이 필요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 메타버스 대장주 중에서도 네이버와 페이스북이 가장 관심이 가는데요. 추후 공부를 통해서 소식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페TV에서 보다 자세하게 메타버스 대장주 관련 설명을 해주고 있음으로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함께볼글들

2021.03.07 - 중국 메타버스 관련주 차이나 모바일, 중국의 5G는 급속도로 발전 중!!

 

2021.03.02 -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온다. 최대 저평가주 인텔 주가

 

2020.09.28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빅히트 공모주 청약 완벽 정리, 공모는 무조건 수익, 그렇지만 비싸다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