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중국 메타버스 관련주 차이나 모바일, 중국의 5G는 급속도로 발전 중!!

Super문 2021. 3. 7. 02:4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이나 모바일 주주 슈퍼문입니다. 저는 차이나 모바일 관련 소식이 나올 때 마다 가장 빨리 전해드리려 노력할 것입니다. 또, 저와 같은 차이나 모바일 주주분들이 있으시다면 계속해서 같이 성공투자했으면 좋겠네요~

 

중국에서 발표된 증권사 자료 입니다.

 

중국의 카이위안 증권은 중국 당국의 정책적 지원으로 인해서 5G B2B(기업 대 기업)와 C2C(소비자 대 소비자)가 모두 잘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통신 산업에 대한 투자 의견 '낙관'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중국 5G 데이터량은 80%가 B2B, 20%가 C2C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중국은 '5G+산업인터넷 512 공정 추진 방안'에 따라, 5G 인터넷 조성에 관하여 박차를 거두고 있는데요. 특히, C2C의 경우 클라우드 게임과 커넥티드 카 등 시장이 성장하면서 5G응용 수요가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중국 5G 시장은 발전이 상당히 빠르고, 기지국 건설 측면에서도 세계 1위 입니다. 즉, 향후 5G관련 세계 대국이 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그리고 중국 통신 시장은 계속해서 저평가 국면에 있었죠.

 

 

최근 중국의 화웨이는 실내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 본격화를 시작했습니다.

 

화웨이는 차이나모바일과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SNIEC)에서 4.9기가헤르츠(GHz) 주파수로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보였는데요.  최대 속도는 3기가비피에스(Gbps)로, 4.9GHz와 2.9GHz를 주파수묶음기술(CA)을 이용해 200메가헤르츠(MHz) 대역폭을 확보해냈습니다.

 

한국화웨이 박성호 상무에 따르면, “화웨이는 이미 실외 기지국 수준 5G 성능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라며 “앞으로는 다중이용시설 및 주거지역에서의 일반 소비자용뿐 아니라 제조, 의료, 교육 등 산업용 응용 서비스에서도 5G 체감 품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5G는 슬슬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차이나모바일의 주가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소량이지만 약 14%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요.

 

또, 최근에는 지니뮤직이 차이나 모바일에 VR/AR 콘텐츠 수출을 했다는 소식에 급등을 했엇는데요.

 

KT는 중국 1위 통신사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 미구와 5G 콘텐츠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5G기반 K팝 생중계 서비스를 중국과 홍콩 등에 수출하면서 지니뮤직이 VR·AR 등 메타버스 콘텐츠를 중국으로 진출 시키고 잇습니다.

 

즉, 이를 보면 차이나 모바일은 AR/VR, 메타버스 관련해서도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잇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실제로도 차이나 모바일은 중국의 AR/VR 보급에 선두 주자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있습니다.

 

저의 차이나 목표가는 일차적으로는 80HKD, 계속해서 100HKD, 120HKD까지 보고 있는데요. 아마 5G가 태동하고 중국의 GDP 성장 및 인터넷 수요가 점차 확대되며 전 고점인 100HKD를 장기적으로 뚫어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배당률도 약 5.5% 이상이기에 아직까지 투자할만 하구요. 원래 주가는 60~70HKD였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보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차이나 모바일의 성장을 고대하면서!

 

[차이나 모바일 관련 소식들]

 

차이나 모바일, 중국 통신대장주! 주가는 완전한 바닥! (Feat. 네이버 금융 투자 리포트)

 

차이나 모바일, 중국 통신대장주! 주가는 완전한 바닥! (Feat. 네이버 금융 투자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일등 통신기업인 차이나 모바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도 제가 차이나 모바일을 중국 내 고배당주이자, 통신대장주로서 소개해

supermoon94.tistory.com

중국 주식 추천, 5G관련주, IOT관련주, 중국 내 배당주 최고봉 차이나 모바일 !?

 

중국 주식 추천, 5G관련주, IOT관련주, 중국 내 배당주 최고봉 차이나 모바일 !?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요즘 제 앞으로의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고민을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중국 주식의 비중을 약 3~40%정도 가져가기 위해, 중국 내 우량주

supermoon94.tistory.com

중국 저평가 가치주, 세계 1위 통신기업, 차이나 모바일

 

중국 저평가 가치주, 세계 1위 통신기업, 차이나 모바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2021년 탑픽으로 생각하고 투자중인 차이나 모바일. 그리고 중국 5g업계 소식들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차이나 모바일이라는 기업에 대해 생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