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바이두 주가, 바이두 액면분할 , 차세대 5배 성장 가능!? 중국 자율주행 1위 기업!!

Super문 2021. 3. 6. 21: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중국 IT 3대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에 대해서 여러 소식들이 있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바이두는 제가 한창 전기차 이슈로 상승하기 전인 약 시총 50조원대 한번 소개를 해드리고 추천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중국 주식 투자 바이두,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 내 자율주행 대장주?

 

중국 주식 투자 바이두,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 내 자율주행 대장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포트폴리오 변경을 위해 현금 비중을 늘리면서,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할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저는 약 3-40%의 비중을 중국

supermoon94.tistory.com

 

올해만 순식간에 100% 상승을 하면서, 바이두 주가가 많이 올랐었는데요. 아쉽네요. 딱 저 시점에 매수를 했어야 되는데, 또 한창 일이 바빠 잊어먹고 살았더니 금방 재평가를 받아서 많이 상승했네요. 하지만. 

제 생각에는 바이두는 이제부터 시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이두는 기존에 미국의 나스닥에만 상장되어 있었는데요. 바이두는 최근 홍콩 증시에 추가로 2차 상장을 할 것이라는 소식을 밝혔습니다. 바이두는 2020년 순이익이 2019년 21억위안(약 3650억원)에서 225억위안(약 3조9000억원)으로 10배 이상 급증했구요. 추가적인 홍콩 증시 상장으로 재도약을 준비할 자금을 마련하려는 것 같습니다.

 

바이두는 홍콩 상장을 하면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주식의 1:80비율의 액면분할한 가격으로 상장을 할 것이라 발표를 했는데요. 나스닥에 상장된 Class A주랑은 상관이 없습니다. 홍콩에 상장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바이두에 투자를 할 수 있겟네요.

 

 

바이두의 주가를 보면 지난 120~140$ 였던 것이 최근 350$까지 급등하였고. 현재는 260$까지 다시 올랐던 것을 반납하고 있습니다. 시가 총액은 약 100조이구요. 중국의 IT 3대 기업인 것 치고는 그 무게가 작죠. 텐센트는 950조, 알리바바는 700조인 것을 비교하면 아직 그 평가는 덜 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두의 중점 사업은 네이버,구글과 같은 포털/검색, 그리고 구글과 같은 AI, 자율주행 인데요. 현재까지 수익이 크지 않고 모바일 산업 전환에 실패했다는 이유로 알리바바와 텐센트와는 달리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바이두는 자율주행기술 중국 내 1위 기업이고 최근 제가 좋아하는 길리자동차와 함께 전기차 합작사를 세워 전기차에도 도전을 시작했죠. 물론, 중국내 수 많은 전기차 기업들이 군웅할거 하고 있지만, 자율주행기술을 2010년대부터 준비해온 바이두에게서 자율주행만큼은 이길 수 없겠죠.

 

바이두와 길리 자동차의 전기차 합작사의 사명은 '지두자동차'인데요. 인공지능(AI)의 역량을 집대성하겠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특히 여기에는 '아폴로 플랫폼'(바이두의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자율주행 및 AI 스마트카를 만든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바이두는 중국 정부에 자율주행차의 대중화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바이두 리옌홍 회장은 양회 개막 전 정부 당국에 제안서를 제출하였는데요. "자율주행차의 대중화 및 스마트 교통 보급을 위해 국가에서 정책 혁신을 강화해 조속히 교통 혼잡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탄소 배출을 감축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고 합니다.

 

또한, "국가 차원에서 정책 혁신을 강화하고 자율주행차의 대규모 상용화를 합법화해야 한다"며 "산업·학계와 정부가 모두 참여해 자율주행차 상용화 촉진 메커니즘을 구축해야 한다"고 촉구했으며, "저탄소의 효율적이고 편리한 자율주행 기반 교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5G 및 기타 차세대 기술의 광범위한 적용 프로세스가 필요하다"며 "기업은 (국가적 지원을 통해)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핵심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부품의 연구개발 및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자율주행차의 시행을 계속해서 Push하는 형국인데요. 

 

바이두는 이미 자율주행 시스템 '아폴로' 기반 자율주행 버스 시운행을 진행 하고 있으며, '로보택시' 서비스도 개시해 공유형 무인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도 이미 시험 중입니다.

 

또한 캐시우드. 요즘 핫한 분이죠?

물론, 최근에는 많이 하락을 겪었지만. 캐시우드에서도 바이두를 계속해서 매집하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기업 중 가장 혁신을 할 수 있는 기업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바이두'가 나왔다는 사실 입니다. 네. 제 생각도 동일합니다. 아직 중국 시장에서 바이두는 알리바바, 텐센트에 묻혀 제대로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500조. 600조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지 않을지.

 

수년전부터 자율주행, AI를 준비해왔던 기업인데 말이죠. 제 생각에는 앞으로 5배 정도 성장할 중국 기업. 그리고 제가 투자하고 싶은 기업을 고르라면 '바이두'를 고를 것입니다. 저도 바이두를 조금씩 매집해서 5배 상승을 목표로 해봐야겠네요. 지금은 금리의 상승으로 성장주에 하락이 오고 있으며, 바이두도 지속 하락 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조금씩 바이두 매수의 기회의 시간이 오는 것 같습니다.

 

[중국 기업 관련 다른 글들]

중국 저평가 가치주, 세계 1위 통신기업, 차이나 모바일

 

중국 저평가 가치주, 세계 1위 통신기업, 차이나 모바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2021년 탑픽으로 생각하고 투자중인 차이나 모바일. 그리고 중국 5g업계 소식들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차이나 모바일이라는 기업에 대해 생

supermoon94.tistory.com

차이나 모바일, 중국 통신대장주! 주가는 완전한 바닥! (Feat. 네이버 금융 투자 리포트)

 

차이나 모바일, 중국 통신대장주! 주가는 완전한 바닥! (Feat. 네이버 금융 투자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일등 통신기업인 차이나 모바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도 제가 차이나 모바일을 중국 내 고배당주이자, 통신대장주로서 소개해

supermoon94.tistory.com

중국 주식 추천, 5G관련주, IOT관련주, 중국 내 배당주 최고봉 차이나 모바일 !?

 

중국 주식 추천, 5G관련주, IOT관련주, 중국 내 배당주 최고봉 차이나 모바일 !?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요즘 제 앞으로의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고민을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중국 주식의 비중을 약 3~40%정도 가져가기 위해, 중국 내 우량주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