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신한지주 배당금 발표, 통 크게 쏩니다!

Super문 2021. 3. 4. 20: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조금의 비율로 투자 중인(약 1.2% 정도?)

신한금융지주에 대해 좋은 소식이 있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신한금융지주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은행주 중 2인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은행지주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대규모의 유상 증자를 하며, 주가가 많이 하락한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그 때가 가장 매수할 좋은 기회였다고도 볼 수 있죠. 신한지주 관련해서는 제가 몇번 소개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신한지주 사상최대 실적 달성!(Feat. 신한지주 배당금, 신한지주 배당일 알아보기)

 

신한지주 사상최대 실적 달성!(Feat. 신한지주 배당금, 신한지주 배당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최근, 신한지주에 대해 몇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죠? 네. 우리가 아는 신한은행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4대 금융지주 중에서 KB은행 다음으로 2인자의 길을 걷고

supermoon94.tistory.com

 

은행주들은 정부에서 최근 경제위기의 가능성이 있으니 배당을 줄여라. 라고 계속해서 압박을 가하면서, 배당 우려로 인해 주가도 많은 공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 은행주주들은 역사상 최고의 저점이라고 할 정도로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죠. 특히, 코로나로 인하여 빚을 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빚을 못갚을 확률도 높아 은행들의 위험성이 커진다. 라는 판단들이 큰 것 같습니다.

 

또한, 기존의 은행주는 이제 카카오뱅크, 토스등에 밀린다는 인식이 팽배해지며, 성장성에 대한 신뢰를 잃었고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려고 하지 않는 소외받은 주식들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아직 IPO를 하지 않은 카카오뱅크의 추정 가치가 약 40조원으로 우리나라 4대 금융지주를 모두 합한 것과 같다는 사실은 정말로 충격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찌됫든, 배당을 거의 못할 수도 있다라는 말이 많았엇는데, 결국 신한지주의 배당 발표가 났네요.

 

 

보통주당 1500원 배당이며. 배당수익률은 약 5%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200만원 정도의 주식을 가지고 있으니 약 10만원정도의 배당을 받게 되는 건데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은행주는 금리 상승기에 수혜주이자, 또 대출 이자에 대한 위험성으로 위험도 고조되는 듯한 양면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어찌됫든 코로나 시기에도 계속해서 신한지주는 수익이 꾸준히 늘어나며 사상 최대이익을 달성헀엇습니다.

 

 

제가 또 신한지주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현재 분기 배당을 추진 중이라는 점인데요. 분기 배당이 된다면 KB금융 다음으로 분기 배당을 추진한 은행이 됩니다. 3월말에 시작되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정관 변경을 추진한다는 소식입니다. 

 

워렌버핏도 은행주 일부를 처분하긴 했지만, 계속해서 평생 들고 가고 있는 은행 주는 1가지가 남겨두고 있죠. LG전자와 같이 어찌됫든 주가가 다시 돌아가는 것을 보면, 은행주들도 언젠가는 다시 한번 재평가를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까지는 배당을 받으며 천천히 투자해 가야겟죠. 신한지주도 기회가 온다면, 추가 매수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한지주는 정말 땡기는 기업이 있는 게 아니라면, 별로 팔일은 없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신한지주 매수 시작! 배당률 6% 매력적으로 보이다! (FEAT. 신한금융지주 주가)

 

신한지주 매수 시작! 배당률 6% 매력적으로 보이다! (FEAT. 신한금융지주 주가)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매수내역을 적어놓으려고 하는데요. 제가 지난번 글에 유상증자 이후에 신한지주를 주의깊게 보려고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었죠? 신한지주 주가, 신

supermoon94.tistory.com

신한지주 주가, 신한지주 배당금, 유상증자 이후가 기회가 될 수도 있다!(신한지주 유상증자)

 

신한지주 주가, 신한지주 배당금, 유상증자 이후가 기회가 될 수도 있다!(신한지주 유상증자)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눈여겨 보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인 신한지주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최근, 신한지주는 20일 정도 외국인 매도가 일어나면서, 계속해서 하락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