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5g관련주, 차이나 텔레콤 추가 상장 슈퍼 IPO 대어!

Super문 2021. 3. 10. 21: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이나 모바일에 투자 중인 초보 투자자 슈퍼 문입니다. 기존에 워렌버핏이나 마이클 버리등 투자계의 거물들시 통신주 비중을 늘렸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 있죠?

 

 

오늘은 차이나 모바일과 관련된 중국 통신주인 차이나 텔레콤에 좋은 소식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중국의 3대 통신사는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텔레콤, 차이나 유니콤인데요.그 중에서도 차이나 모바일이 압도적이긴 하지만, 텔레콤, 유니콤등도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시총 규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그 중 2인자인 차이나 텔레콤이 중국 A주(중국 본토) 2차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 입니다. 약 120억 9300만주 발행 예정 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홍콩 주식에서 유통되고있는 것의 13%에 해당하는 물량입니다.

 

그 규모는 약 4조 7천억원 정도인데요.

차이나 텔레콤은 이 돈으로 5g산업 인터넷 구축사업, 클라우드 융합 인프라 사업, R&D등에 이용하겠다고 했습니다.

 

차이나 텔레콤은 2020년 실적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7%상승한 68조 7천억원.

순이익은 전년 대비 1.6%증가한 3조 6천억원을 달성 했습니다. 

 

과연 차이나모바일은 어느 정도 달성했을지가 궁금한데요. 어쨌든 중국 시장은 굉장히 환영하고 있는 분위기 인 것 같습니다. 요즘 중국시장 및 홍콩시장이 크게 흔들리는데도 비교적 통신주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차이나 모바일을 계속해서 매수 중인데요.

우리나라도 5g가 태동하며, kt와 sk텔레콤 주가가 많이 오른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국또한 똑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번의 중국 양회에서도 5g섹터를 계속해서 발전시키겠다는 언급도 했는데요. 저는 5g나 메타버스 관련 섹터에서 무엇보다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통신주가 될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추후 좋은 소식을 또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들

 중국 메타버스 관련주 차이나 모바일, 중국의 5G는 급속도로 발전 중!!

 

중국 메타버스 관련주 차이나 모바일, 중국의 5G는 급속도로 발전 중!!

 안녕하세요. 차이나 모바일 주주 슈퍼문입니다. 저는 차이나 모바일 관련 소식이 나올 때 마다 가장 빨리 전해드리려 노력할 것입니다. 또, 저와 같은 차이나 모바일 주주분들이 있으시다면 계

supermoon94.tistory.com

 

 

sk텔레콤 주가 하락, T맵 사업부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 물적 분할! 카카오 모빌리티 한판붙자!

 

sk텔레콤 주가 하락, T맵 사업부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 물적 분할! 카카오 모빌리티 한판붙자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SK텔레콤 관련해서 흥미있는 뉴스가 있어, 이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SK 텔레콤에서 신사업 육성을 위해 모빌리티 사업을 물적분할 방식으로 분사한다고 합니다.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