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경제 이슈 정리 & 경제 유튜버 리뷰

sk텔레콤 주가 하락, T맵 사업부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 물적 분할! 카카오 모빌리티 한판붙자!

Super문 2020. 10. 14. 15: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SK텔레콤 관련해서 흥미있는 뉴스가 있어, 이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SK 텔레콤에서 신사업 육성을 위해 모빌리티 사업을 물적분할 방식으로 분사한다고 합니다.


지난 번에 LG화학 얘기를 하면서, 물적분할을 설명드렸었죠?


 LG 화학 분사, LG화학 물적분할, 완벽 정리, 아니 그러면 주주들은 어떡하라고?



물적 분할은 사실, 완전 새로운 기업이 생겨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SK텔레콤 주주들에게는 별로 좋은 소식이 아니죠. 



그렇기 때문인지 오늘 SK텔레콤 주가는 약 5%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최근,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SK텔레콤의 알짜배기 사업부인 모빌리티 사업이 새로 떼어져 나가면서 기대감이 하락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죠.



앞으로 물적분할할 모빌리티 사업부는 T맵에 기반한 플랫폼 택시사업부터 인공지능(AI)·자율주행·쇼핑까지 망라한 종합 모빌리티 회사로 키울 계획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카카오의 카카오 모빌리티 사업부와 경쟁하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 SKT의 T맵은 시장 점유율이 70%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버가 약 1000억원 정도 이 사업부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작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박람회(CES)에서 “모빌리티는 5세대(5G) 시대 혁신적 변화를 맞는 사업 분야”라고 밝히는 등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새롭게 만들어진 모빌리티 사업부는 T맵을 이용하여, 택시호출 그리고 주차장 사업, 등 새로운 서비스를 통한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T맵이라는 참 강력한 콘텐츠가 다양한 신산업들을 만들어주는 것 같네요.

앞으로 또, 관심을 가져야할 기업이 만들어지겠네요.


카카오 모빌리티와의 일전도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아하실 글들>


GS건설 주가, 저평가 구간인 건설업 대장!, 돈도 잘버는데 싸다!?(FEAT. 자이에스앤디)


인텔 주가, 흔들림 없는 반도체 왕좌 추정 적정가치 70불, (Feat. 네이버 증권 시세)


차이나 모바일, 중국 통신대장주! 주가는 완전한 바닥! (Feat. 네이버 금융 투자 리포트)


SK바이오팜 주가, 에스케이바이오팜 주가 전망, 단기적으로는 하락하지만, 기회는 올거라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