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인텔 주가, 흔들림 없는 반도체 왕좌 추정 적정가치 70불, (Feat. 네이버 증권 시세)

Super문 2020. 10. 11. 10: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소규모로 투자중이면서(정찰병 느낌) 이제 앞으로 떨어질 때 마다 원칙적으로 매수를 조금씩 해서 비중을 늘려보려고 하는 인텔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네이버 증권이 해외 주식들 정보도 보여줄 수 있게 되면서, 점점 진화하고 있는 것은 다들 아시는 부분이죠? 그런데 최근에 여기에 리서치라는 항목이 추가됬습니다.





모닝스타에서 발표한 리서치 자료를 보여주는 것인데요.

발표된 것은 2020년 8월 경인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모닝스타는 세계 최대의 펀드분석회사이죠.



인텔의 인상적인 2분기 실적, 7나노미터 지연에 묻혀... 추정 적정가치 70불에는 변동 없어
재미 있는 것은, 인텔의 상승론자와 하락론자에 대한 의견이 나열되어 있다는 것입니다.상승론자의 의견은,첫째, 인텔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제조사 중 하나로, PC 및 서버 프로세서 시장의 핵심적인 위상을 가지고 있다. 인텔은 지속적으로 막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하면서 기술 측면에서는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이다.
두번째, 알테라, 모빌아이, 너바나, 모비디우스를 포함하여 많은 기업을 인수하면서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관련 라인업을 구축하였다. 모빌아이 관련한 부분은 제가 지난 글에서 잠깐 설명드린 적이 있었죠.

인텔 주가 전망, 엔비디아, AMD 말고 인텔 너! 너로 정했다. (모빌아이 자율주행 과 함께)


셋째, 데이터센터 그룹의 경우, 모바일 기기 확산에 간접적인 혜택을 얻었으며, 가까운 미래에는 서버 프로세서 매출이 성장의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그렇다면, 하락론자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첫째, 인텔은 PC 시장의 장기적인 하락세에 직면해 있으며, AMD에게 쫓기고 있다.

둘쨰, 모바일 기기의 확산이 지속될 전망인데, 인텔은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입지가 낮다.

셋째, 엔비디아가 데이터센터 분야 또한 위협할 전망이다.

네. 역시, 엔비디아와 AMD의 무서운 상승세에 대한 우려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7월에 있었던, 투자 의견에 대해서 더 살펴보고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텔은 PC 및 서버에 사용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을 선도하는 기업임.
데이터센터는 대부분 인텔 서버 칩으로 구동되는 다양한 기기들이 정보를 보관, 분석,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음.

특히, 대부분의 경쟁자들이 하나의 단계에만 집중하는 상황에서 인텔은 같은 업종의 타 기업보다 높은 평균 연구개발등을 통해 이 모든 설계 및 제조 공정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런 스케일 부분에서의 우위는 영구적으로 지속 가능함.

인텔은 최근 수년간 자사의 10 나노미터 공정과 관련한 논란이 있었음. 그러나, 당사(모닝스타)는 인텔이 극자외선 노광기술의 도움을 받은 7나노미터 공정을 통해 2021년 다시 궤도에 오를 것으로 예상함.

현재,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투자가 상당한 규모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인텔의 데이터센터 그룹은 간접적인 혜택을 보게 될 것임.


당사는 점점 더 많은 고객이 맞춤형 서버 솔루션을 요구하게 되면서, 알테라 및 다른 인공지능 관련 기업을 인수한 인텔이 최근의 성장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함.


현재, 인텔의 경쟁기업으로는 ARM 및 AMD 그리고 엔비디아 등이 등장하고 있음.


하지만, 인텔은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를 위한 알테라, 너바나 신경망 프로세서, 자동차에 사용되는 컴퓨터 비전 칩의 모빌아이, 모비디우스 VPU를 인수하며, 광범위한 가속화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었다고 판단됨.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증권에 리서치 탭을 보시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AI 및 인공지능 시대에 있어서, 반도체는 더욱 더 그 위치가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가장 저평가 되고 있다고 생각되는 인텔과 우리나라의 삼성전자를 제 포트폴리오의 반도체 분야로 가져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10년 후 비과세 통장을 목표로 보유중인 변액유니버셜보험도 반도체 ETF를 담았습니다.








목표가는 일단 65$입니다. 배당은 현재 주가 기준으로 약 2.7%를 주니, 배당도 쏠쏠하고 투자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주가도 서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신다면 분명히 좋아하실 글들>



니콜라 GM, GM도 포기하다?, 니콜라 상장폐지 될까 안될까?


중국 주식 추천, 5G관련주, IOT관련주, 중국 내 배당주 최고봉 차이나 모바일 !?


중국 주식 투자 바이두,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 내 자율주행 대장주?


나녹스주가 나녹스 주식, 공매도 사기 완벽 정리, 니콜라 다음으로는 나녹스 도 사기야?


9월 해외주식 계좌 결산, 인텔 주가, 인텔 배당금, 인텔은 상승 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