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이마트 3분기 실적 예상 리포트 살펴보기! (이마트 주가, 정용진 신세계 그룹)

Super문 2020. 10. 9. 16: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님에게 관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었는데요.

정용진 부회장님은 차세대 이마트를 이끌어갈 사람이죠.





그래서, 최근 미래에셋대우에서 이마트 관련 기업 레포트가 나왔길래, 언능 살펴보려고 합니다. 사실 애널리스트라는 직업이 항상 오른다고만 말하기 때문에, 믿지 않으려고 햇는데요. 그래도 기업 레포트를 보다 보면, 제가 알지 못하던 부분도 알 수 있고 여러 insight가 생기는 것 같아

앞으로는 투자하기 전에 기업 레포트등도 잘 참고해서 투자를 해보려고 생각 합니다.


제 블로그에도 앞으로는 자주 제가 투자하는 기업, 관심 있는 기업들의 기업 레포트가 올라오면 관련 내용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이번 Report는 이번 이마트 3분기 이익이 얼마나 될것인가에 대한 내용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는데요.


3Q20F 연결 기준 매출 5.68조원(12% YoY), 영업이익 1,237억원(6% YoY) 예상,

별도 영업이익 1,375억원(9% YoY), SSG 영업손실 121억원 예상 했습니다.


최근 할인점 산업은 반등의 조짐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경쟁사들이 폐점을 잇고 있고, 온라인 증가세가 안정화됬기 대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2021년도에는 비식품 카테고리에서 지속적으로 일어났던 역성장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마트는 온라인 식품 시장 내 점유율 지속적으로 상승이 예상됩니다.

특히 이마트의 온라인 버전인 SSG닷컴이 2020년 평균 Capacity 대비 2021년에는 27% 이상 증가가 예상되며, 2020년에 비해 2021년 온라인 시장 16.7%, 식품 시장 24%  성장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지속적으로 온라인 식품 시장 내에서 이마트 점유율이 증가되고 있는 모습 또한 관찰 되고 있네요. 역시, SSG닷컴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라고 하죠.   



이마트는 2021년도F PER 13배에 거래 중이며, 최근 평균보다 높은 수준에서 거래 중 입니다. 

(즉, 최근에 주가가 많이 올랐긴 올랐습니다. 10만원에 비해 50%가 올랐으니까요.)




이마트는 온라인 시장 점유율에서 아주 천천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네요. 약 0.2~0.3% 정도. 폭발적인 성장이라고는 할 수 없겠고, 안정적인 성장 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SSG.COM의 성장세가 컸기 때문에 상기 그래프의 성장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편의점 쪽에서도 이마트의 입지가 굳건해지고 있죠.

그리고 노브랜드 상품도 잘 팔리고 있는 것 같고요. 최근에 주가들은

이 모습을 모두 선반영한 것 같네요.



연간 실적이 올해보다는 내년이 더 기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마트가 과연, 미국의 월마트처럼 위상을 떨칠 수 있을 까요?

이상으로 슈퍼문 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반드시 좋아하실 글들 입니다.>


CJ오쇼핑 디지털 부문의 성장세가 가속화된다! (cj enm주가)


씨젠주가, 씨젠 현재까지는 코로나19 최대의 수혜 기업, 앞으로가 걱정된다고?


SK바이오팜 주가, 에스케이바이오팜 주가 전망, 단기적으로는 하락하지만, 기회는 올거라고?


현대모비스 주가, 현대모비스 자사주 매입 소식! 이제 대세는 현대모비스가 될거라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빅히트 공모주 청약 완벽 정리, 공모는 무조건 수익, 그렇지만 비싸다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