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빅히트 공모주 청약 완벽 정리, 공모는 무조건 수익, 그렇지만 비싸다고!?

Super문 2020. 9. 28. 16: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한창 뜨거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 소식을 전해볼까합니다.


최절정의 인기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한다고 하니, 슬슬 또 증시가 다시금 타오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마,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를 보신분들이라면, 그리고 지금의 금리가 낮은 상황, 유동성이 많이 풀린 상황임을 감안한다면, 공모만 한다면 수익을 볼 가능성이 많을 것 같긴 합니다.


제가 지난번에 한번, 빅히트 관련한 글을 올린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BTS 관련주 떡상의 조짐이 보인다고?


이번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을 위해, 수요예측을 했는데요. 국내외 총 1420개 기관이 참여했을 때, 1117.2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기관들이 공모가 희망 금액의 상단인 13만 5천원 이상의 가격을 요청했기에, 가격은 13만 5천원이 거의 확실시 되어 보이네요.







13만 5천원의 공모가가 확정이 되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시가총액은 약 4조 8천억원에 이르게 되는데요. 이는, 대형 엔터사 3곳(JYP, YG, SM)모두를 합한 것보다 크다고 합니다. 또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시가 총액이 5조 정도의 기업으로 예상이 되자, 엔터주들 모두 일제히 급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별로, 좋은 징조로 보이지는 않네요. 엔터주들 모두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아, 수익이 정체된 상황인데요. 지금의 가격은, 코로나 이전보다 훨씬 높아져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 과열의 제 2주범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주범은 바이오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SK 바이오팜이나 카카오 게임즈를 보면, 공모만 하면 수익을 달성할 가능성은 높은 것 같습니다. 물론, 큰욕심을 바라지 않는다면요. 상장 후 상승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에 약 4~50조 되는 돈들이 공모주로 계속해서 몰리는 것이겠죠. 물론, 이중에는 상당 수 신용도 포함될 것입니다.


일반 투자자들의 공모주 청약은 10월 5~6일경에 실시된다고 합니다. 저도 경험삼아 조금의 돈은 한번 공모해 볼까 합니다. 그래봤자, 수요가 많기에 얼마 되지도 않겠지만요.


빅히트의 상반기 잠정실적을 보자면, 매출액 3000억원의 영업이익 500억 정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여타 다른 기획사들과는 달리 높은 영업이익이지만, 같은 엔터 대장주인 CJ ENM이 상반기 (3월, 6월)에 10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는데도 3조원의 시가 총액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보면, 미래를 아주 낙관적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이죠.(그리고 매우 고평가되었군요)


CJ ENM주가 , 배당금 , 엔터주 추천 CJ ENM 2분기 완벽 정리


CJ ENM 깜짝 실적 발표, 하반기에 반전을 꿈꾸다?(CJ ENM 주가 급등/CJ ENM 주가 전망)



이는 앞선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와 아주 똑같은 현상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모두 폭등을 했습니다만,

그 이후의 주가 흐름을 보면은 알 수 있겠죠. 최고 9만원까지 갔던 카카오게임즈는 현재 5만원대입니다. (고점에 사신 분들은 거의 반토막이 되어버렸네요.)


물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다른 엔터사와는 달리 플랫폼형 기업 형태를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아주 고무적인 부분일 수 있겠지만, 카카오, 네이버와 비교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물론,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해야겠지만요. 그리고 아직까지는 BTS에게만 의존하고 있다는 점도 고려해보아야 겠죠.




거기다가 하나금융투자에서 빅히트의 목표 기업 가치를 약 14조원으로 한 레포트를 냈습니다. PER는 약 50배를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위버스' - BTS나 다른 연예인들을 이용한 상품들을 판매하거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팬형 플랫폼의 성장성을 두드러지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어찌됬든, 방시혁 회장님의 사업 수완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도 정말 대단하죠. 좋은 기업들이 계속해서 우리나라에 상장되는 것은 우리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과열하는 모습은 경계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신풍제약 처럼 말이죠...


신풍제약주가, 신풍제약우, 피라맥스, 금융 시장 과열의 신호는 바로 이 기업!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십시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완벽 정리! 배당을 5%나 준다고?


카카오게임즈 적정주가 완벽 정리, 뭐? 더 하락한다고? 따상 실패 (카카오게임즈 상장일)


DB하이텍 주가, db하이텍우, 완벽 정리, 작지만 강하다. 시스템 반도체 파운드리 대장!


아이센스 주가, 완벽 정리, 혈당측정기 국내 1위 기업의 위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