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현대모비스 주가, 현대모비스 자사주 매입 소식! 이제 대세는 현대모비스가 될거라고?

Super문 2020. 9. 30. 14: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눈여겨 보고 있는 현대모비스라는 기업이 최근 아주 좋은 소식을 발표해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아직은 현대모비스의 주주가 되지는 못했지만.. ㅜㅜ


눈여겨 보기만 하다가, 갑자기 현대차가 수소차 때문에 급부상하면서 동반 상승해버렸습니다. 현재 2Q 실적은 코로나 직격탄을 맞아 좋지 않았고, 3Q도 그렇게 좋지는 않을 것 같아서 관망 중에 있었는데요. 현대차 효과로 같이 급하게 올라버렸습니다. 현대차는 그나마 선방한데 반해, 현대모비스는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하반기 조정장이 오면 가장 먼저 매수해야할 기업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 폭락장 때 가격이 급격하게 떨어진 이후, 약 2배 정도 상승하여 현재 가격은 약 23만원대 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와는 달리 아직가지 코로나 이전의 전고점을 회복하지 못했죠. 그러나 거의 근접해 있으며, 단기적으로 크게 올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가에 한번의 조정은 더 올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특히나,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2차 팬데믹이 가시화됨에 따라, 현대차보다 현대모비스의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최근의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짙은 현대차보다는 현대모비스가 더 많은 조정을 받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네. 현대모비스가 자사주 매입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보통, 주주분들에게는 자사주 매입이 되게 반가운 소식이죠? 꽤 높은 가격이라고 생각하는데, 자사주 매입을 결정한 것이 신기하긴 하네요.


자사주 매입 규모는 2211억7500만원 정도이며, 이 중 625억원 상당의 자사주는 주주가치 제고 정책에 따라 소각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매우 좋은 소식이네요. 장기적으로는, 현대차보다 현대 모비스가 더 좋을 것으로 개인적으로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너무 많이 오르기도 했구요 하하.


2020.04.16 오늘의 투자내역 현대차


요때 안팔고 계속 가지고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그렇지만 언제든 기회는 또 오는 것이 금융 시장이니까요! 좋은 공부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제 생각이 맞았다는 것에는 틀림이 없으니까요.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관련 주요 부품을 모두 생산하고 있으며, 모터, 배터리시스템, 인버터 등을 생산하고 수소차 관련해서는 연료전지시스템 전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결국, 핵심 부품은 모두 현대모비스가 만든다는 사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 현대차/기아차의 친환경차 핵심부품을 대부분 납품하게 될 것인데요. 부품 단가가 기존 내연기관에 비해 2~3배 이상 높기 때문에, 친환경차 매출이 늘어날 수록 현대모비스에게는 훨씬 성장의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게다가 자동차업게에서는 현대차그룹이 지난해 3조 2000억원에 그쳤던 전동화 부문 매출을 2025년 23조원까지로 약 7배 이상 확대 시킬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서는 현대모비스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요. 현대차그룹의 앞으로의 전기차 판매는 올해 18만대에서 내년에는 37만대까지 급증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찌됬든, 내연기관에서 전기차/수소차로의 움직임은 확실하니까요.

저는 현대모비스의 전망을 아주 좋게 보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코스피/코스닥 시장은 과열 징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주가 지수가 하락하게 되면, 동반 하락할 가능성이 높죠. 저는 약 18만원대에서 매수를 목표

일단은 관망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현금보유전략을 계속해서 가져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완벽 정리! 배당을 5%나 준다고?


현대차 전기차 뉴페이스 내년 1월 출시, 테슬라급 비쥬얼 미래형차!


현대자동차 앱티브와 합작법인 설립 완료, 자율주행 기술 세계 6위로 도약 미래를 걸어볼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