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9월 해외주식 계좌 결산, 인텔 주가, 인텔 배당금, 인텔은 상승 중!

Super문 2020. 10. 2. 15: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 주식 계좌 중 해외 주식 계좌를 인증해보려고 하는데요. 아직 초보 투자자이고, 이제 막 걸음마 단계이기 때문에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해외주식 직접 투자를 얼마 전부터 시작했구요. 미국 주식에는 따로 투자하지 않을 생각이었는데(너무 많이 올랐다고 생각하며 환차손을 입을 것 같기에) 그 중에서도 '인텔'이 가장 현재 가치를 못받고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하여, 아주 조금 매수했습니다.



인텔 주가 전망, 엔비디아, AMD 말고 인텔 너! 너로 정했다. (모빌아이 자율주행 과 함께)


그리고 추후 가격이 조금씩 내려가게 되면, 더 추가 매수를 해둘까 했었는데요.

저는 내년을 포함한 미래에는 반도체 관련한 기업들이 더욱 더 성장성이 두드러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변화될 세게에서는 모든 기기에 반도체가 들어가게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삼성 전자와 인텔을 지켜 보고 있습니다.


삼성 전자는 하반기 호실적이 예상되면서, 갑작스럽게 주가가 많이 올라 전 고점인 6만원대 근처에 올라와버렸고. 인텔은 아직도 2020년 3월의 코로나 장 정도의 주가에 머물러 있어 (50$ 수준) 조금씩 하락할 때마다 매수 해 보았습니다.






지금 우리나라 환율이 1160원대인데 앞으로 더 떨어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1050원까지 떨어진다고 예상하면, 환으로 인한 기본적인 손해가 약 8~9% 정도 됩니다.


그래서, 인텔 보다는 삼성 전자를 주로 보고 하락할 때마다 매수하려고 하는데.

역시나 매수세가 아주 강하여, 따로 하락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저는 기다리면 또 기회가 올 것이라 생각하고 있어 아직은 관망할 예정이구요.


인텔은 매수하기에 아주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AMD나 엠비디아의 공격으로 지금은 또 엄청나게 괄시받고 있는 상태이지만. 그만큼이나 훌륭한 기업이기 때문에. 쉽게 엔비디아와 AMD에게 왕좌의 자리를 물려주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되구요. 특히, 이번 타이거레이크라는 제품도 많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가 중요해지게 되면 어차피 누가 많이오르던 간에 추세적인 상승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매도 목표는 약 65$ 대이며, 환차손을 포함하면 약 20% 수익을 얻을 수도 있겠네요.

인텔과 삼성전자의 장점은 분기 배당에 2.7% 정도의 배당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현상 유지만 한다고 해도 배당을 2.7%를 받을 수 있으니, 투자하기에 정말 좋겠죠?


요즘 또 나스닥이 다시금 불을 뿜기 시작해서 플러스로 되기는 했는데요.

어찌됬든 하락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하;


해외 주식은 인텔을 제외하고는 모두 중국 주식을 구매하려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럼 5년, 10년 뒤에 제 계좌는 어떤 변화가 되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함께 보시면 분명히 좋아하실 글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CMA 보다 더 좋다고?? (feat. 사회초년생 돈관리)


오늘의 투자 삼성 전자 배당금 입금! 아기 배당금 수익


미래에셋대우 매도 실현, 주가 전망, 증권 1등주 (Feat. 소소한 수익)


2020.07.15 서민형 ISA 투자 현황, 수익률 및 포트폴리오 상태 (feat. 주식투자는 박살)


2020.04.23 4월 배당금 총결산, 배당주는 좋은가? 나쁜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