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SK바이오팜 주가, 에스케이바이오팜 주가 전망, 단기적으로는 하락하지만, 기회는 올거라고?

Super문 2020. 10. 3. 15: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SK바이오팜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출처: SK바이오팜 공식 홈페이지>



올해 초 IPO의 돌풍을 일으켰던 주역이자, 주가가 너무 많이 오르게 되면서, 많은 sk바이오팜 내의 직원들이 주식을 팔기 위해 직장을 그만 두는 웃지 못할 헤프닝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98000원에 상장 되었던 주가는 따상상상을 기록하면서 269000까지 3배 폭등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지금까지 쭈욱 내리막을 걷고 있죠.


고점에서 사신 분들은 정말로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장기적이 아니고서야 단기적으로는 저 지점을 다시 가기란 어렵겠죠. 최근에 상장된 대어 카카오게임즈 또한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당연한 수순이죠. 공모가로 사신 분들이 아니면 초반에 수익 내기가 정말 힘들 것입니다. 말그대로 '도박'이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과열 시장의 징후는 IPO 시장이 활활 타오르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했으며, 벤저민 그레이엄 조차 IPO는 초보자들에게 하지 말라고 경고 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적정주가 완벽 정리, 뭐? 더 하락한다고? 따상 실패 (카카오게임즈 상장일)


최근 SK바이오팜은 15만원대에서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현재, 12조원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삼성 바이오로직스(시총 45조)와 셀트리온(시총 35조)와 비교해서 그 값이 저평가 되있다고 말씀하시는데요.


이익을 비교하면 큰 차이가 납니다.



2분기(6월 기준) SK 바이오팜은 578억의 적자를 기록했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811억원,

셀트리온은 1818억원,

셀트리온 헬스케어조차 86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그 차이가 아직 많이 나고 있습니다.


물론, 삼바와 셀트리온은 CMO(바이오 시밀러)산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복제약이죠.

반면, SK바이오팜은 신약 개발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SK바이오팜이 자체개발을 완료한 신약은 뇌전증 신약 ‘엑스코프리’라고 합니다.

5월 미국 시장에 먼저 출시된 엑스코프리는 런칭 이후 처방 실적이 급증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엑스코프리 임상 3상 절차를 시작했고, 미국 뇌전증 분야 주요 리더(KOL)들이 주목하고 있는 의약품입니다.


SK바이오팜은 주로, 중추신경계 분야, 뇌전증 분야의 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기술수출로 미국에서 신약 출시된 솔리암페톨과, FDA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한 카리스바메이트 등 CNS 파이프라인과 다수의 신약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아시아권에서는 임상실험을 진행 중이기 때문에,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가 중요하겠죠. 다만 현재 실적으로는 아직까지 공모주의 거품이 빠지지는 않은 것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특히, 기관이 들고 있는 SK바이오팜의 주식 170만주가 10월 5일 주식시장에 풀린다고 하는데요.  금융권에서는 기관의 ‘의무보유’에서 해제되는 물량이 시장에 대거 쏟아 나올 경우 주가에 영향을 크게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7만원의 가격일 때보다 약, 45%가 하락했으며, 공모가보다는 50%상승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관들이 수익 실현을 위해 매도할 수 잇을 것으로도 보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니까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우리나라에 상장된 대형 바이오 기업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상장 초기에 큰 시련을 겪으면서 주가가 곤두박질 쳣던 적이 있습니다. 그 때를 기회로 했다면, 아마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잇었겟죠. 저는 SK바이오팜 또한 역사가 그랫듯 똑같은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런 시점이 왔을 때 SK바이오팜을 매수해보려고 하는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함께 보신다면 분명히 좋아하실 글들 입니다>


LG 화학 분사, LG화학 물적분할, 완벽 정리, 아니 그러면 주주들은 어떡하라고?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완벽 정리! 배당을 5%나 준다고?


DB하이텍 주가, db하이텍우, 완벽 정리, 작지만 강하다. 시스템 반도체 파운드리 대장!


미래에셋대우 자사주 추가 매입, 좋은 기업인 이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