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신한지주 주가, 신한지주 배당금, 유상증자 이후가 기회가 될 수도 있다!(신한지주 유상증자)

Super문 2020. 10. 4. 15: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눈여겨 보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인 신한지주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최근, 신한지주는 20일 정도 외국인 매도가 일어나면서, 계속해서 하락 중에 있습니다. 거의 코로나19

때 폭락한 가격인 2만원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현재 가격은 27000원댸)


왜 이런 일이 생겨난 것일까요? 


아마, 은행주가 대부분 저평가되어 있고, 배당을 많이 주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셨을 것 같은데요. 카카오뱅크 이슈로 크게 상승한 한국투자증권과는 달리 신한지주는 점점 더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폭락했을까?




신한지주는 KB금융의 뒤를 이어 우리나라 2위의 금융사이죠. 그런데 최근,

정말로 뜬금 없이,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신한금융은 최근 홍콩계 사모펀드를 대상으로 1조1582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유상증자로 새로 발행할 주식은 3913만주 가량이며 증자 후 전체 지분율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6%나 됩니다.


신한 지주는 명목상으로는 금융 위기를 대비하여 자본을 확충하기 위해 유상 증자를 했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금융 마켓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유상 증자였습니다. 





최근 실적은 코로나에도 불구 좋습니다.,

분기당 영업이익이 1조원대이며, 견조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은행주들이 금리가 0%대까지 떨어지며, 대부분 주가가 20% 하락한 이후 회복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유상 증자를 한 신한지주가 그 정도가 더욱 심한 편입니다.


일각에서는 지배구조를 더욱 확립하기 위해서, 유상증자를 했다는 말도 들려오는데요.

기존 주주들은 울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유상증자 기준 주가가 2만9600원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코로나 이전 주가인 4만원대와

비교해서 아주 낮은 가격입니다. 아마, 예전부터 신한지주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배신감을 느끼실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거의 30-40%할인된 가격으로 유상증자를 하는 것이니까요.


그렇지만 또, 새로 진입하시는 주주들은 기회가 될 수 도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신한지주는 2009년 금융위기 시절 전에도 뜬금 없는 유상 증자를 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에도 유상 증자 결정 시기에 신한 지주 주가가 떨어지고, 실제로 유상 증자를 시행한 날 주가가 폭락했다고 합니다. 


이번 주 상장 예정일은 10월 20일입니다. 따라서, 지금 신한지주를 매수하기 보다는 이 시점 이후에 매수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번 유상 증자한 돈으로, 그리고 지금 많이 보유하고 있는 현금으로 무엇을 할것이냐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교보 생명'을 인수할 수도 있다는 소식도 한번씩 터져나오는 것 같습니다.

사실이든 아니든 간에, 저는 신한지주가 유상 증자가 시행 된 이후 주가가 또한번 폭락하게 된다면, 매수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주가 기준으로도 배당률이 6.7% 정도 되는데요. 물론, 정부에서 혹시 모를 금융 환경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배당을 자제하라고 해서 전과 배당이 비슷하지 못할지도 모르겠지만.

유상 증자 시행 이후 한번의 하락이 더 있어준다면, 분명히 이는 기회요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실제로 그렇게 된다면, 투자를 한 이후에 또 말씀드려보도록 할게요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 글들 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현대모비스 자사주 매입 소식! 이제 대세는 현대모비스가 될거라고?


수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다들 모르고 있는 숨은 수소관련 대장주 라고? (한국가스공사 주가)


LG 화학 분사, LG화학 물적분할, 완벽 정리, 아니 그러면 주주들은 어떡하라고?


아이센스 주가, 완벽 정리, 혈당측정기 국내 1위 기업의 위엄


9월 해외주식 계좌 결산, 인텔 주가, 인텔 배당금, 인텔은 상승 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