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

미래에셋대우 매도 실현, 주가 전망, 증권 1등주 (Feat. 소소한 수익)

Super문 2020. 7. 18. 07: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항해사. 슈퍼문입니다.


 7월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했었는데, 이녀석 역시나 저에게는 쉽게 문을 열어주지 않는군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끈질기게 도전해보아야겠습니다. 언제쯤이나 승인이 날 수 있을지. 지금 한 6~7번째 퇴짜를 맞는 중 입니다. 허허; 역시 애드고시인가. 제가 얼마나 불굴의 사나이인지 결국에는 승인을 받고 자랑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일단은 티스토리 블로그 월 10만원 수입이 목표 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던 미래에셋대우 주식을 반정도 매도하였습니다. 제 포트폴리오의 3% 정도 되었었구요. 다음주 까지 전량 매도하여 일단은 현금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물론, 코로나 이후 투자하신 많은 투자자분들은 정말 큰 수익을 얻으신 걸로 보입니다. (제 지인들이나 주변 분들만 해도 500~1000만원 정도) 의 수익을 얻으셨드라구요. 부럽습니다. 그리고 대단하십니다. 저는 아쉽게도 그런 기회를 잡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꼭 기회는 한번만 있는게 아니니. 어찌되었든 하반기에 하락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이상, 현금을 확보하기 위하여 일단은 매도를 취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박현주 회장님을 존경하고 사모하는 저로서는 미래에셋대우를 결국에는 다시 포트폴리오에 넣을 예정입니다.


 미래에셋대우는 다들 아시다시피 금융/증권 분야 일등주로서 코로나19로 인하여 50%정도 하락을 했다가, 다시 급반등 하였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주가 차트>


 저는 코로나 이전부터 미래에셋대우를 매수하여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평단가가 약 7,2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폭락하자 3,500원까지 떨어지는 것을 제 주식계좌로 똑똑히 보았죠. 약 -50%정도가 되어 있었습니다. Wow. 


 물론 다시 오를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매도를 취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추가매수도 하지 않았네요. 그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실상, 지금까지 미래에셋대우는 크게 저평가를 받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에 7,000억을 과감히 배팅하여 투자, 자사주 매입, 높은 배당률등 많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많이 가려져 있었죠. 그런데 최근,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 매매를 시작하면서 증권주들의 실적이 높을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많은 증권주들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덕분에, 제 평단가 수준까지 가격이 다시 올라왔구요. 제가 1차로 목표햇던 8000원 근방까지 왔고 이제 곧 하락이 예상되는 9월이 오기 때문에 일단은 매도를 취하기로 했습니다.




 월요일에 이제 최종으로 매도를 한다면, 약 20만원의 소소한 수익이 발생하겠네요. 6월에는 아무런 수입도 없었는데, 거의 미미합니다만 어찌됬든 잃지 않는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하.




 2분기 미래에셋대우의 실적은 약 2,000억원으로 최근의 실적 중에서는 가장 높은 이익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주가에 많이 반영된 것 같구요. 해외 주식 구입의 증가로 앞으로도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물론,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코스피가 내려가면 같이 내려가기 때문에 그 부분을 염두해 두어야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미래에셋대우 주식을 구매한게 2019년 10월이고, 매도한 것이 2020년 7월이니 약 9개월 정도 보유하였고, 매도 수익이 20만원, 배당수익이 10만원을 포함하여, 총수익 30만원. 약 10%의 수익률이 발생했습니다.


 올해안에 또 제가 매수했던 평단가 7,200원 이하의 가격이 온다면 매수할 예정입니다. 비중은 10%정도로! 배당률은 거의 3%정도 되기 때문에 은행이자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래서 내년 2021년 4월의 배당수익을 올리기 위해 꼭 매수해야할 종목으로 계속 지켜볼 예정이고, 다시 매수하게 된다면 또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투자는 수익 실현이 제맛인데 말입니다, 하루 빨리 천연가스야 올라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