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나녹스주가 나녹스 주식, 공매도 사기 완벽 정리, 니콜라 다음으로는 나녹스 도 사기야?

Super문 2020. 9. 23. 16: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미국 나스닥 기업 관련 또 한번의 사기 의혹? 이 나왔길래 이를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로 나녹스 라는 기업인데요.


처음에 SK텔레콤이 투자한 기업인데,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라는 뉴스가 대대적으로 보도 되면서 우리나라의 많은 투자자 분들이 이 기업을 알게되었고, 니콜라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통칭 '서학개미' 분들 입니다.


나녹스 라는 기업은 반도체를 이용해 X선을 만들어내는 '디지털 엑스레이' 기술을 보유해 주목받은 업체입니다. 나녹스는 이 기술을 앞세워 나스닥에 18달러로 상장 성공했고, 이후 연일 급등세를 기록했습니다.  결국, 상장 한 달도 안돼 주가가 공모가보다 100%넘게 폭등하기도 했었죠.


그런데, 현재 한화솔루션이 투자했던 니콜라가 사기 파문, CEO 사임등의 이슈등에 아직 자유롭지 못한 상황인데요.또 한번의 사기 의혹이 나녹스에 제기되었습니다. (왜 자꾸 우리 사람들이 투자한 기업에만 그래)




나녹스의 사기를 제기한 공매도 기업은 머디워터스 라고 합니다. 이 기업은 지난 번 '루이싱 커피' 의 회계 조작 의혹을 폭로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지난 니콜라 관련 글에서 힌덴버그가 루이싱 커피의 조작 의혹을 발표 했다고 전해드렸었는데, 틀린 정보였습니다. 상승미소님이 틀리셨더라구요.)


니콜라 주식 사기, 니콜라 한화솔루션 사기 파문, 상장폐지의 위험성 (Feat. 상승미소 유튜브)



머디워터스는 힌덴 버그 처럼 보고서를 발표한 것은 아니고, 트위터를 통해 간단하게 의혹만 제기한 상황입니다. 





머디워터스는 "우리는 NNOX(나녹스 나스닥 종목코드)가 주식 외에는 팔 것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나녹스는 니콜라처럼 데모 영상을 조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지는 설명에서, "나녹스와 니콜라는 중요한 유사점이 있다"며 "니콜라는 진짜처럼 보이기 위해 트럭을 언덕에서 굴렸고, 나녹스는 ARC(차세대 영상촬영기기)가 진짜인 것처럼 보이기 위해 누군가의 흉부 사진으로 조작한 시연 영상을 만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밖에도 나녹스가 이스라엘의 하다사 병원(Hadassah hospital)과 협력관계인 것에도 의문을 제기하면서 "노벨 평화상 후보로 지명된 하다사 병원의 후광을 이용하려 했다"며 "우리는 이러한 협력관계가 매우 잘못됐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머디워터스는 ▶하다사 병원의 이사회 의장이 나녹스의 감사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점 ▶하다사 병원 내에서 나녹스의 영상촬영기기가 쓰이고 있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다는 점 등 주장을 이어갔습니다.


아직은 '의혹' 수준에 불과하지만 니콜라 논란이 아직 끊이지 않는상황에서의 의혹 제기라는 점에서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심적 동요가 심할 것 같습니다. 오히려 그부분을 노렸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더더욱 앞으로의 결과를 지속적으로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공매도 세력 자체도, 팩트를 가져야 명확하게 수익을 걷을 수 있는 이상 나녹스 의혹에 대해 더욱 파고들려고 할 것이고, 어찌됬든 '루이싱 커피'처럼 사실은 밝혀지게 될 것이니까요.


특히 현재 나녹스의 2대 주주가 SK텔레콤이라는 점에서 이 이슈가 어떤 영향을 만들지.


이러한 니콜라. 나녹스등이 나비 효과를 일으켜, 전체 세계 금융시장에 너무 큰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닐지. 나녹스는 계속해서 지켜봐야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들>


삼프로tv 오건영 블로그, 9월 fomc 완벽 정리, 미 연준의 진짜 의도는?


증시각도기 곽상준 김일구 대담, 민스키 모멘트 결국에 하락은 온다! 미연준의 진짜 의도는?


테슬라 주가 하락, 테슬라 액면분할, 고점 대비 20% 하락, 지금 사야되? 말아야되?


짐 로저스, 동학 개미 로빈 후드 이번에도 틀릴 것이다. 안 좋게 끝날 것이다.


이지성유튜브, 한국 경제는 위험해 (Feat. 장민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