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수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다들 모르고 있는 숨은 수소관련 대장주 라고? (한국가스공사 주가)

Super문 2020. 9. 20. 15: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가스공사에 투자 중인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수소 관련주이지만, 수소 관련주가 떡상할 때 전혀 미동이없는,

아직까지 수소관련주 테마에 묶여있지 않은 한국가스공사에 대해 좋은 소식들이 있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우선, 가스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한 수소 전담기관 공모에서 <수소 유통 전담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가스공사의 사장이신 채희봉 사장님은 정부의 수소경제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범정부 차원의 수소경제 컨트롤 타워 업무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020. 7월에, 한국가스공사는 대자동차와 ‘수소 사업 경쟁력 확보 및 지속 가능한 수소 인프라 확대’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가스공사와 현대차그룹은 수소 인프라 전반에 걸친 사업을 발굴하는데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즉,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에 대한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양사는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융·복합형 충전소 구축과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 할 예정입니다. 또한, 수소전기버스 등 상용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에 필요한 충전 인프라 구축도 예정으로 있습니다.


앞으로 오게 될 수소경제 사회의 핵심은 수소 생산과 공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스공사는 수소생산 시설을 구축해 제조원가 인하를 방침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수소를 현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김해 제조식 수소충전소'를  건설 중에 있죠. 대구 혁신도시에도 수소충전소를 내년부터 착공 예정입니다.



또한, 광주광역시와 창원시를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의 대상지역으로 선정해 수소 추출설비와 출하설비를 구축예정입니다. 이곳에서는 2022년 12월부터 수소를 생산할 예정이며, 광주광역시와는 최근 '거점형 수소 생산기지 구축 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사실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어 최근 급등한 기업이 많지만, 수소로의 에너지 전환은 국가 기간산업으로 일반 민간기업이 쉽게 수행할 수 없는 부분이죠. 따라서, 앞으로 오게 될.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속화된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수소를 공급하고 생산하고 관련 인프라를 건설하고 수행할 수 있는 기업은 거의 <한국가스공사>가 유일하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미래 저탄소·친환경 수소에너지 시대를 이끌어나갈 수 있게 가스공사의 수소 사업 로드맵을 차질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가스공사는 민간 부문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수소 제조·공급·유통 및 기술개발 등 수소산업의 전 과정과 체계적인 안전 관리에 참여해 수소에너지 중심의 친환경 에너지 대전환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한국가스공사는 현재 코로나19, 장기 저유가, 환율의 급등등의 영향으로 최악의 시즌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2018. 2019년 영업이익이 플러스를 잠깐 거두었다가, 이번에 대규모 손실을 입기도 햇는데요. 지금이 거의 바닥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겟네요. 장기적으로 봤을 때, 분명히 한번 더 도약할 수 있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제 목표주가는 6만원으로. 6만원 될 때까지 한번 들고가다가, 여러분들께 이야기해드릴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관련 참조해볼만한 글>

한국가스공사 주가, 한국가스공사 배당금 완벽정리, 이제는 상승만 남았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지속 하락, 수소 선도 기업으로 탈바꿈 할 수 있을까?

적정 주가 구하는 법 (with 한국가스공사 feat. 사경인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하지 마라)

 2020.08.11 슈퍼문 오늘의 투자 내역을 기록하기(곱버스/한국가스공사/인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