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신한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h) 폭락하다. 천연가스 가격 하락세! 지속될까?

Super문 2020. 9. 19. 14: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천연가스에 투자 중인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얼마 전에, 천연가스 가격이 저점대비 약 50% 급상승을 하면서, 보유하고 있던 삼성 천연가스 레버리지 ETN을 전량 매도하고, 약간의 소소한 수익을 얻었다고 말씀드렸었죠?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전량 매도하다. (feat. 소소한 수익)






그런데 그 날 이후로, 천연가스는 스물스물 하락하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고점 대비 25%가 순식간에 하락하면서, 10월물 기준 2.7$의 가격에서 2.0$까지 순식간에 내려앉고 말았습니다.


저는 천연가스 가격이 연말까지 약 3.1$은 넘을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ETN은 만기가 얼마 남지 않아서, 전량 매도한 바 있었습니다. (신의 한 수 였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후에 폭락....



삼성 천연가스 레버리지ETN은 전량 매도하였지만, 저는 약간의 보초병(?)들이 남아있었죠. 바로, 신한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h) 입니다. 포트폴리오 비중은 약 10%. 당시, 약 +5%였지만, 엄청난 하락에 힘입어 다시금 -25%가 되고 말았네요.


#. 그럼 왜 이렇게, 천연가스 가격이 폭락했을까?



이는 정말 여러가지 악재들이 겹쳤기 때문인데요.



특히, 이번주 목요일. 천연가스 재고량이 기대치를 훨씬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재고량 발표 이후 천연가스 가격은 약 -13% 폭락해버렸습니다. 그 이유는 태풍 'LAURA'가 미국의 대다수 천연가스 수출 Port등이 있는 루이지애나 주를 쓸어버린 뒤에, 수출 Port들이 장기간동안 모두 문을 닫았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엄청난 수출량 감소가 일어났습니다.


게다가, 보통 9월은 선선한 날씨로 가장 천연가스가 필요 없는(?) 계절이기도 하죠. 그래서 수요가 아주 약한 계절입니다.


또한, 향후 이상 기후 현상인 '라니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천연가스 11월물 12월물 가격이 아주 높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어, 현재 월물인 10월물과 그 차이가 커 콘탱고가 극심화 되어있는 것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즉, 지금까지 엄청난 상승으로 큰 타격을 입은 '숏세력'이 이제 반격이다! 라며, 천연가스 가격을 끊임없이 끄집어 내릴 수 있는 명분을 주었던 것이죠.


어째, 천연가스 가격이 계절에 맞지 않게 너무 엄청나게 오른다 싶더라니.

결국에는 다시 내리 꽂고 말았네요.

하지만. 이게 계속 내려가기만 할까요?


일단, 이미 10월물은 11월물로의 롤오버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가격 차이는 0.5$. 가히 슈퍼콘탱고라 할만큼 차이가 크네요. 따라서, 가격이 올라도 생각보다 수익은 크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하더라도, 이번 겨울에는 '라니냐' 현상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강한 추위가 몰려올 확률이 높고. 현재의 가격보다는 훨씬 상승할 가능성이 높죠. 특히 2016-2017년은 라니냐의 영향으로 예상보다 엄청난 추위가 몰려오며, 천연가스 가격이 폭등한 전례가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셰일 기업들이 위험에 빠지며, 천연가스 설비 투자는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죠.


11월물 가격이 높아 아쉽지만, 그래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내년 1월까지는

신한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h) 보유할 예정이고, 또 수익을 발생시키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요번에도 삼성 천연가스 레버리지 ETN 때와 같이, 하락 할 때마다 100만원씩 추가 매수하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수행 중입니다.


결국에는 수익이 발생할 날을 고대하며,

슈퍼문의 천연가스 투자기는 계속됩니다~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슈퍼문의 천연가스 선물 투자기>

천연가스는 하반기도 어렵다. (천연가스 하반기 가격 전망 I 천연가스 선물) feat. 유튜트 경제해설사님

천연가스 가격의 의미있는 상승, 이제 시작일까!? (천연가스 가격 전망/삼성 천연가스 레버리지 ETN 투자)

진격의 천연가스 가격 삼성 레버리지 ETN, 50%의 상승을 넘어 어디까지 갈까?(feat. 경제해설사 유튜브 천가천가 블로그)

-60%였던 삼성 천연가스 레버리지 ETN 플러스로 마감하다. (천연가스 가격 상승, 천연가스 전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