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GS건설 주가, 저평가 구간인 건설업 대장!, 돈도 잘버는데 싸다!?(FEAT. 자이에스앤디)

Super문 2020. 10. 13. 17: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건설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정부에서 부동산값이 너무 상승함에 따라, 많은 규제들을 내놓고 있고, 이 때문에 건설 경기가 매우 안좋다고들 하고 있습니다. 그 영향인지, 건설 주가들도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죠.


그렇지만, 저는 어찌되었든 건설은 계속해서 일어날 것이고, 주택들은 계속 지어져야만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건설업이 지금의 불황을 딛고 다시 한번 일어설 날이 절대 안오지는 않을 것이라는 단순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건설업을 공부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지금은 언택트다, 성장주다 하면서 모두 기술주에만 중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술주도 물론 좋습니다만, 지금은 현재 크게 고평가된 부분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잘모르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저도 기술주등도 괜찮은 가격이 오면은 바로바로 매수해서 포트폴리오에 집어 넣을 예정입니다. 

지금은 아직 아니다라는 생각일 뿐이죠.


증시각도기님의 유튜브 영상도 최근에 보니, ETF중에 건설ETF와 자동차ETF를 추천하셨고, 자동차ETF는 대박이 나서 큰 상승을 했는데, 건설ETF는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역시, 곽부지점장님도, 건설업쪽이 많이 저평가를 받고있다는 생각을 하신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골라서 주목하고 있는 기업. 그리고, 하반기에 매수를 시작할 기업은 바로, GS건설인데요. MAJOR건설사 중에 하나이죠. 옛날과는 달리, 지금은 그리고 앞으로는 사람들이 브랜드 아파트를 계속해서 선호할 것이기 때문에, 저는 그 중에서도 최근 아파트 브랜드 1위를 달성한 '자이'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GS건설이죠.




재미있게도, 요즘 각종 증권사에서 추천주로 GS건설 이름이 조금씩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더 잘보이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요. 증권사들의 추천주는 절대 안사는 편인데요... 추천받는 것에 비해 주가는 계속해서 지지부진한 모습. 특히나, 코로나 19전 지점도 전혀 회복하지 못했죠. 코스피가 코로나19 직전의 고점근처 인 2400까지 올라간 모습과는 대조적인데요.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는 9월 아파트 부문 브랜드스탁 지수에서 871.1점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2위를 지켰구요.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3위,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4위를 했다고 하네요.


특히 GS건설이 최근 강남 등 인기 지역에서 분양을 확대하고 2020년에도 3만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하면서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지방에서도 요즘은 '자이'를 가장 선호하시더라구요.




GS 건설의 주가는 2018년 10월 건설 경기가 좋던 시절에, 최고가인 56000원대를 찍고, 코로나 시절에는 15000원 수준까지 떨어졌다가 지금은 약간 회복을 한 상태이죠. 그렇지만, 아직 2019년 10월의 33000원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 증시의 눈들이 모두 기술주로 쏠렸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작년과 영업이익을 비교했을 때,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7000억원대로 약 10%정도 하락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렇지만, 주가는 약 20~25%정도 빠져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건설업종은 앞으로의 성장이 약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는데요. 저는 오히려 자동차쪽이 새로운 전기차로 각광을 받으며 성장 산업으로 재평가를 받기 시작한 것 처럼.


건설업종등도 스마트시티, 친환경 아파트, AI시대의 새로운 IOT기반 아파트 등.

차도 새로워진 만큼. 집도 앞으로 새로운 부분으로 바껴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중심에는 아마, 건설사들이 있겠지요.


이번에 배당을 얼마나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작년 기준으로는 3.9%이기 때문에.

배당주로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재건축등으로도 GS건설은 꾸준히 사업을 따내고 있고,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받은 해외부문을 제외하면, 견조한 실적을 3분기에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 추이를 지켜봐야겠는데요.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시면 분명히 좋아하실 글들>

이마트 3분기 실적 예상 리포트 살펴보기! (이마트 주가, 정용진 신세계 그룹)


CJ오쇼핑 디지털 부문의 성장세가 가속화된다! (cj enm주가)


씨젠주가, 씨젠 현재까지는 코로나19 최대의 수혜 기업, 앞으로가 걱정된다고?


신한지주 주가, 신한지주 배당금, 유상증자 이후가 기회가 될 수도 있다!(신한지주 유상증자)


HMM, HMM 실적 기대된다! 15항차 연속으로 만성 기록 달성했다고? (구 현대상선)


SK바이오팜 주가, 에스케이바이오팜 주가 전망, 단기적으로는 하락하지만, 기회는 올거라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