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액화수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수소 경제의 선봉장으로 낙인 찍히다(feat. 수소관련주)

Super문 2020. 10. 16. 15: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가스공사 주주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한국가스공사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있죠?


오랜만에, 한국가스공사 주가가 의미있는 상승을 보여주면서, 앞으로의 향방을 기대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계속해서 말씀드렸지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한국가스공사는 사실 우리나라 수소 보급 및 인프라 확충에 핵심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정부에서



2022년 '수소발전 의무화 제도' 도입


수소발전 의무화 제도 관련 이야기를 하면서, 다시금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 장이 좋지 않아, 코스피가 많이 하락하는 가운데 한국가스공사는 약 9%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3만원대. 거의 역사상 최저점에 있는 가격이죠.


수소충전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주가,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의 선봉장!?



이전에도 많이 말씀드렸지만, 정부가 빠르게 수소를 우리나라 발전의 핵심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한국가스공사가 그 핵심 역할을 맡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은 기술적인 한계로 인하여 천연가스를 통한 추출수소가 그 주를 이룰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즉, 수소경제에 있어서 현재까지 그리고 향후 그린 수소로의 완전환 전환이 있기 전까지는 천연가스를 활용한 수소가 우리나라 발전에 주를 이룰 것입니다. 그 중심은 한국가스공사가 있겠죠.


그리고 앞으로 유럽에서 다량의 그린 수소를 수입하게 된다면, 현재 한국가스공사가 LNG선으로 액화LNG를 전 세계에서 수입하여 보급하는 것과 같이, 액화된 그린수소 형태로 선박을 통하여 수입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천연가스 설비들을 조금의 개조(?)를 거쳐서 그린수소 시스템으로 탈바꿈 할 수 있겠죠.


한국가스공사는 말그대로 이제 한국수소공사가 되는 것입니다!


정부는 안정적이고 경제적으로 추출수소(LNG를 통해 만들어진 수소)를 공급하도록 수소제조사업자 중심으로 천연가스 공급체계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도시가스사만 공급이 가능했던 천연가스 공급체계를 바꿔 한국가스공사가 대규모 수소제조사업자에게 천연가스를 직접 공급할 수 있도록 허용할 방침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가스공사가 수요자 맞춤형으로 계약을 별도 체결해 가스를 공급하는 제도인 '개별요금제'를 기존에 발전용에만 한정했던 것에서 수소제조용까지 확대 적용합니다.

수소 관련 정부 예산은 올해 5천879억원에서 내년에 7천977억원으로 35%가량 대폭 확대됩니다. 

네. 정부의 수소 경제로의 비전은 확고한 듯이 보입니다. 그리고 그 핵심에는 한국가스공사가 자리할 것으로 보이구요. 앞으로도 한국가스공사 관련해서 좋은 소식들이 들리는데로 바로바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목표가는 일단은 6만원 입니다.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들>

2020/09/20 - [투자 이야기(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한국,미국,중국 기업 투자 하기)] - 수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다들 모르고 있는 숨은 수소관련 대장주 라고? (한국가스공사 주가)

앞으로 천연가스 시대가 몰려온다고? (feat. LNG추진선, 천연가스 선물 투자기)

수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다들 모르고 있는 숨은 수소관련 대장주 라고? (한국가스공사 주가)

한국가스공사 주가, 한국가스공사 배당금 완벽정리, 이제는 상승만 남았다.

진격의 천연가스 가격 삼성 레버리지 ETN, 50%의 상승을 넘어 어디까지 갈까?(feat. 경제해설사 유튜브 천가천가 블로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