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마켓컬리 주식, 마켓컬리도 나스닥에 상장한다고? (마켓컬리 관련주)

Super문 2021. 3. 12. 20: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 문 입니다.

 

오늘은 마켓 컬리 관련 주가 및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우리나라 대표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데뷔를 마쳤죠? 상장 당일 40%가 상승하며, 시가총액 100조를 달성했습니다. Wow. 시가총액 100조면, 거의 Sk하이닉스급. 우리나라 시가 총액 2위에 달하는 경지(?) 입니다.

네이버/카카오 등을 가뿐하게 무찔렀네요. 대단합니다.

 

이런 분위기에 따라서, 최근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마케컬리도 미국 상장을 고려한다고 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마켓컬리는 신선 식품 새벽 배송에 집중한 이커머스계 기업 이죠. 쿠팡이 '로켓 배송'이라면 마켓컬리는 '샛별 배송'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이러한 로켓 배송. 샛별 배송이라는 단어가 우리 생활에 이렇게 밀접하게 다가올 줄 누가 알았을까요?

 

이러한 마켓컬리도 미국 IPO 상장을 '적극 추진' 하고 있다는 소식 입니다.

 

 

마켓 컬리는 아직 쿠팡과 비슷하게 적자이지만, 적자 폭이 감소하고 있고 2020년에는 매출 1조원을 달성 했는데요.

작년의 약 5천억원의 비해 2배 상승 했습니다. 그리고 영업 적자는 작년과 비슷하게 1,000억원. 적자는 크게 늘지 않았네요. 

 

또 한번 마켓컬리가 우리나라 이커머스계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마켓 컬리가 상장을 준비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도 엄청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마켓컬리 관련주는 무엇이 있을까?

 

 

 

1.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SK그룹계 회사로, 마켓컬리에 2018년 부터 투자했다고 해서 주가가 상승했는데요.

마켓컬리 주식 지분의 약 2.2%를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는 상한가를 기록했네요. 쿠팡관련주 였기도 했는데요. 쿠팡이 상장하면서 쿠팡 관련주도 많은 상승을 했죠. 물론, 또 정말 좋은 기업이 아니라면 다시 내려왔지만요. 저는 이런 관련주들을 아직은 한번도 투자해본적이 없습니다.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쿠팡이나 마켓컬리등에 납품을 하는 것 같습니다.

 

 

3. 지어소프트

 

 

 

지어소프트는 마켓 컬리의 경쟁 기업인데, 왜 관련주로 구분됬는지 이해가 안되는 군요. 지어소프트는 마켓 컬리와 동일한 새벽 배송 업체 '오아시스마켓'을 자회사로 가지고 있는데요. 쿠팡과 마켓컬리와는 경쟁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이씨에스

 

 

이씨에스는 시가 총액이 1000억도 안되는 말그대로 동전주인데요. 이런 기업들은 정말로 작전 세력에 휘말리면 것잡을 수 없기 때문에 조심해야겠습니다. 재미로 조금씩 사볼수는 있겟지만 진지하게 이런 기업에 투자는 저는 하지 않습니다. 어찌됫든 이씨에스는 쿠팡이나 마켓컬리의 서비스 콜센터를 구축했다고 알려진다고 합니다. 

 

거의 쿠팡 관련주 = 마켓 컬리 관련주 가 되어 있네요.

 

어찌되었든, 마켓 컬리가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다면 또 우리나라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지.

특히 지금과 같이 과열된 시장에서는 상장만 하면 계속해서 슈퍼 상승을 이어가고 있으니.

타이밍도 아주 좋은 것 같네요.

 

미국 나스닥에도 우리나라 기업들이 많이 보여서 같이 투자하면서

성장했으면 좋겠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마켓컬리, 쿠팡 모두 응원 합니다!

 

함께읽으면좋을글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BTS 관련주 떡상의 조짐이 보인다고?

 

카카오게임즈 적정주가 완벽 정리, 뭐? 더 하락한다고? 따상 실패 (카카오게임즈 상장일)

 

씨제이이엔엠, 네이버와 협력 한다!, 전략적 제휴를 통한 상승 기류! (씨제이이엔엠 주가 호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