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키다리스튜디오 주가, 봄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레진코믹스 인수)

Super문 2021. 3. 13. 21: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이제부터는 추가적으로 하루에 한개씩 증권사 리포트를 읽어보면서

감을 늘리는 투자 공부를 해 볼 생각인데요. 독자 분들과 같이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 보려고 합니다. 

우리를 경제적 자유에 이루게 해줄 기업들을 발굴해내야 하니까요.

 

오늘은 미래에셋대우에서 키다리스튜디오 라는 기업에 대해 리포트를 발행하셔서 읽어 보려고 합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우리나라 1위 증권사이죠? 그래서 더욱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은데요.

 

저는 미래에셋대우에 투자해서 아주 소소한 수익을 올린 적이 있어 더욱 정감이 가는 기업입니다. 물론, 저의 변액보험종신 상품도 미래에셋대우에 가입되어 있기도 하구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또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미래에셋대우 증권사 리포트 하면, 오히려 가장 신뢰가 가는데요.

 

 

키다리 스튜디오.

 

웹툰 관련 기업입니다. 네이버, 카카오에 이어 우라나라 웹툰계의 3위 기업 이죠.

저도 웹툰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이 기업에 더욱 관심이 갔는데요.

 

키다리 스튜디오의 2020년 영업이익은 46억원을 벌었습니다. 전년 대비 약 6배 성장을 했는데요. 확실히

엄청난 성장성을 일단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출액은 450억원대 인데요. 전년 대비해서 약 70% 증가하여

계속해서 웹툰 산업이 성장하고 있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산업의 성장도 저희 개미들에게는 중요하죠.

 

특히 최근에는 웹툰계에서는 꽤 많은 인기를 끌었던 레진 코믹스를 100% 인수하면서, 

몸집 불리기에 나서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약 12,000대의 가격인데요. 한창 웹툰 주식들이 상승 할 때 15,000원대의 최고가를 찍었다가

인기가 시들해지자 주춤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래에셋대우에서는 목표가를 17,000으로 평가를 했네요. 약 40%의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레진 코믹스를 인수하면서 매출 및 이익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었는데요. 2021년에는 매출액 1350억원에 영업이익이 170억원, 2022년에는 매출액 1650억원에 영업이익이 270억원 대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현재 시가 총액이 약 2,000억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아주 큰 성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전망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키다리스튜디오에서 우리나라에 밀고 있는 플랫폼은 봄툰 인데요.

특이하게도 여성 전문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웹툰을 보는 인원 중 여성 분들이 굉장히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네이버, 카카오는 무언가 대중적인 웹툰 분야를 주로 하고 있다면,

 

키다리 스튜디오는 틈새 시장의 장르등을 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회색 막대기 거래액을 보시면 꾸준히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다른 플랫폼도 마찬가지로 꾸준히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유럽을 주로 타겟팅 하고 있는 델리툰도 계속해서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웹툰들이 유럽에서도 승승장구 하고 있다는 것이 신기한데요.

 

이 밖에도 레진 코믹스는 주로 미국/일본에서 잘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약 2,500만명이라고 하는데요.

 

네이버/카카오와는 달리 이색 장르등에 더욱 집중햇던 것이 성공의 주요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웹툰을 보는 사람들은 아시겟지만 네이버/카카오의 웹툰 퀄리티가 훨씬 좋죠.

 

웹툰을 좋아하는 저로서도 아직 키다리 스튜디오의 웹툰은 많이 접해보지는 못헀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의 1위 기업인 엔씨 소프트가 키다리스튜디오의 지분을 5% 가지고 있는데요.

엔씨소프트가 새로 주식을 구매한 것은 아니고

레진코믹스 초기에 50억원을 투자했던 자금이 레진코믹스가 키다리 스튜디오에 흡수되며,

그대로 지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어쨋든 우리나라에서 만든 웹툰 콘텐츠들이 빨리 온 세상을

정복(?) 해버렸으면 좋겟네요.

 

최근에는 주가가 많이 상승한 편이기 때문에 저는 아직은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고

투자할 생각은 없습니다. 만약, 크게 조정을 받는다면 관심을 가져둘만 할 것 같고

웹툰 산업의 분위기를 읽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장기적으로는 K-콘텐츠가 크게 성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키다리 스튜디오를 알아보니 CJ ENM이 점점 더 탐이 나기 시작하는데요.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함께보면 좋을 글

 

CJ ENM 주가, 목표가는 상승중!, 넷마블, 스튜디오드래곤, 티빙 지분 고려, 저평가 구간!, CJ 오쇼핑은 고속 성장중!?

 

 

DB하이텍 주가, db하이텍우, 완벽 정리, 작지만 강하다. 시스템 반도체 파운드리 대장!

 

 

액화수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수소 경제의 선봉장으로 낙인 찍히다(feat. 수소관련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