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길리자동차 주가, 바이두, 볼보와 중국 스마트카를 정복한다고?

Super문 2021. 3. 17. 08:55
728x90
반응형

 오늘 알아볼 기업은 중국의 길리자동차 입니다! 길리자동차라고도 하고 지리자동차라고도 하는데요. 길리자동차는 원래 중국의 전통 자동체업체지만 현재 빠르게 전기차 및 자율주행모델로 바뀌고 있죠.

 

미래에셋대우에서는 최근 길리자동차 관련 리포트를 발간하여 같이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그 유명한 볼보하고도 인연이 있죠. 합병 얘기도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구요. 우리나라의 현대차 느낌^^

 

 

 

2021.01.14에 나온 레포트입니다.

놀랍게도 미래에셋대우에서는 길리자동차의 미래를 아주 낙관적으로 보고 있었는데요. PER 40배 기준 약 80HKD를 제시했습니다. 현재는 약 25HKD수준입니다.

 

길리자동차는 현재 중국 내에서 자율주행에 가장 앞서있다고 평가받는 바이두와 합작 기업 '지두'를 설립 했습니다. 

 

 

길리자동차의 자동차형 플랫폼 'SEA'를 기반으로 스마트 전기,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것인데요. 요 플랫폼이 아주 잘되있다는것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하네요.

 

또, 애플의 위탁생산업체인 폭스콘과도 합작법인을 통해 전기차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아주 본격적인데요.

 

저는 오히려 니오,샤오펑 이런 기업보다는 기술기업과 협력한 길리 자동차가 더 끌리더라구요.

 

그리고 길리 자동차의 현재 전기차 브랜드인 링크앤코의 인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만 보아도 우리가 얘전에 무시했던 중국차라는 이미지가 전혀 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꾸준하게 링크앤코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네요.

 

추가적으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Volvo와 지속적으로 합병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볼보는 길리자동차의 자회사로 흡수되었으나 그 브랜드는 계속해서 유지하고 길리와는 독자적인 모습을 유지하도록 CEO가 방향을 잡았었죠. 

이제는 완전한 합병을 추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길리 자동차는 올해에 미국의 나스닥을 겨냥한 중국의 커촹반 추가 상장을 앞두고 있어 그곳에 있는 많은 기술기업들 처럼 높은 밸류에이션으로서 성장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받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이익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일단, 전세계에서 중국의 전기차시장이 많은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전기차 기업을 하나 가져가야 할텐데요.

 

그러나 저는 전기차도 좋지만 자율주행기술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바이두와 협력하는 길리 자동차가 가장 관심이 가고 또, 볼보라는 브랜드의 힘 또한 엄청난 해자를 가진다는 생각이듭니다.

 

현재, 중국 정부에서는 조금씩 긴축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는데요. 그 여파로, 길리 자동차도 약간 주가가 떨어졌습니다. 조금 더 떨어지면 매수해보고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같이볼글들

2021.03.06 - 바이두 주가, 바이두 액면분할 , 차세대 5배 성장 가능!? 중국 자율주행 1위 기업!!

 

바이두 주가, 바이두 액면분할 , 차세대 5배 성장 가능!? 중국 자율주행 1위 기업!!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중국 IT 3대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에 대해서 여러 소식들이 있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바이두는 제가 한창 전기차 이슈로 상승하기 전인 약

supermoon94.tistory.com

2021.03.07 - [투자 이야기(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한국,미국,중국 기업 투자 하기)] - 중국 메타버스 관련주 차이나 모바일, 중국의 5G는 급속도로 발전 중!!

 

중국 메타버스 관련주 차이나 모바일, 중국의 5G는 급속도로 발전 중!!

 안녕하세요. 차이나 모바일 주주 슈퍼문입니다. 저는 차이나 모바일 관련 소식이 나올 때 마다 가장 빨리 전해드리려 노력할 것입니다. 또, 저와 같은 차이나 모바일 주주분들이 있으시다면 계

supermoon94.tistory.com

2021.03.02 -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온다. 최대 저평가주 인텔 주가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온다. 최대 저평가주 인텔 주가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미국 반도체 기업인 인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인텔은 몇달 전까지만 해도 이제 인텔의 시대는 갔다. 라는 혹평을 받으면서 주가가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