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차이나 모바일 주가, 세계 1위 통신 기업, 중국 내 상장 임박!

Super문 2021. 3. 16. 19: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이나 모바일에 현재 최대한 비중을 두고 투자 중인 주주(^^)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차이나 모바일 관련 좋은 소식이 있어 어서 공유해드리려고 가져왔는데요.

 

제가 얼마전에 중국 통신 기업 중 2등인 차이나 텔레콤이 중국 A주에 상장 예정이라는 기사를 공유했었죠?

 

2021.03.10 5g관련주, 차이나 텔레콤 추가 상장 슈퍼 IPO 대어!

 

중국의 3대 통신사인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텔레콤, 차이나 유니콤등은 원래 미국에 ADR로 상장되어 있었는데,

트럼프 형님께서 중국군과 연계된 기업들을 미국에서 퇴출 시키면서 상장폐지 되었었습니다.

 

 

차이나 유니콤은 이미 중국에 상장되어있구요. 이제 나머지 두 기업들도 다 중국에 다시 재상장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주 강력한 호재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는 여러가지 기업들을 소개 드리고 있고, 현재 중국 내 주식 비중을 늘리고 있는 중인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Top pick 으로 꼽고 있는 것이 중국 내 통신 대장주이자 현재 세계 1위의 가입자 수를 가지고 있는 차이나 모바일 입니다.

 

차이나 모바일의 주가는 요 몇년간 계속해서 내리막길을 걸으면서, 아마 몇년 전에 투자 하셨던 분들은 손실이 크실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는데요.

 

5g 인터넷은 단순히 그것만을 넘어 스마트카, IOT등 모든 사물에 연계될 것이라 생각하고 그 만큼 통신사의 이익은 늘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세계 1위의 가입자수를 가지고 있지만 per기준 가장 저평가된 차이나모바일을 저는 선택했고 약, 목표주가 100hkd 으로 홀딩해볼 생각입니다.

 

함께볼글들

 

2021.03.07 - 중국 메타버스 관련주 차이나 모바일, 중국의 5G는 급속도로 발전 중!!

 

2021.03.01 중국 저평가 가치주, 세계 1위 통신기업, 차이나 모바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