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코오롱글로벌 주가, 건설업에 풍력 발전까지 날개를 달았다고?

Super문 2021. 4. 17. 16: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순자산 3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코오롱글로벌 이라는 기업 입니다.

최근에 나온 레포트가 작년 11월에 나왔었네요. 그 이후로 리포트가 발간이 안된 것 같습니다.

 

최근 건설관련 기업 주가들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죠? 저도 이번 2021년도에는 건설 쪽이 좋을 것이라 생각해서

투자해볼만한 기업을 찾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눈에 띈 기업이 바로 코오롱글로벌 입니다.

 

저는 지금도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주가가 많이 올랐더라구요?

꽤 오랜 기간 동안 12000원대의 가격에서 계속해서 머물러 있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저평가되어있었던 걸가요?

역시 이러한 기업들을 발굴(?) 해내기 위해서 꾸준한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교보 증권에서 나온 리포트인데요.

교보증권이라서 조금 못미덥긴 하지만..

 

 

지금 현재 주가는 21,000원으로 근래 들어 거의 최고 주가에 도달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가 총액은 약 5000억원대인데요.

 

2020년 연간 실적 가이던스가 1,400억원 대라고 했는데, 리포트에 따르면 약 200억원 정도 상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도, 2020년 기준 1760원대의 영업 이익을 달성했는데요. 200억을 상회하고도 추가로 더 상회할 정도로 이익을 많이 냈습니다.

 

그리고 이번년도에는 더욱 실적이 좋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아주 꾸준한 규모로 공급 계약을 따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실적이 계속해서 좋은 것 뿐만 아니라, 코오롱글로벌은 풍력관련 수주도 따내어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발전 용량 400mw급 완도 장보고 해상풍력단지 약 2조원 규모의 개발을 수주하여 발전 사업을 진행 중인 것인데요.

현재 해상풍력을 추진하고 있는 국내 건설사 중 해상교량 실적과 육상풍력을 직접 개발 및 시공, 운영까지의 경험을 보유한 업체는 코오롱글로벌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정부에서 풍력 관련 대체 에너지의 비중을 높이려고 하기 때문에

코오롱 글로벌에도 좋은 기회가 올 것으로 보이네요.

 

앞으로 몇년간 특이사항이 없다면 건설업쪽이 좋을 것으로 예상 되어(정부의 대규모 공급 계획) 조금씩 매수를 이어가보려고 합니다. 좋은 소식 전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들>

2020.09.28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빅히트 공모주 청약 완벽 정리, 공모는 무조건 수익, 그렇지만 비싸다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빅히트 공모주 청약 완벽 정리, 공모는 무조건 수익, 그렇지만 비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한창 뜨거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 소식을 전해볼까합니다. 최절정의 인기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한다고 하니,

supermoon94.tistory.com

2020.09.11 - 아이센스 주가, 완벽 정리, 혈당측정기 국내 1위 기업의 위엄

 

아이센스 주가, 완벽 정리, 혈당측정기 국내 1위 기업의 위엄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관심 있게 보고 있는 아이센스라는 기업에 대해 아이센스 주가 및 배당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혹시, 매일 매일 자신의 혈당을 측정

supermoon94.tistory.com

2021.03.13 - 키다리스튜디오 주가, 봄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레진코믹스 인수)

 

키다리스튜디오 주가, 봄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레진코믹스 인수)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이제부터는 추가적으로 하루에 한개씩 증권사 리포트를 읽어보면서 감을 늘리는 투자 공부를 해 볼 생각인데요. 독자 분들과 같이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 보려고 합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