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한국가스공사 배당금, 주가, 올해 영업이익 1조 넘는다!

Super문 2021. 4. 19. 14: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한국가스공사 주주 슈퍼문입니다.

 

오늘 또 하나금융투자에서 한국가스공사 관련 리포트가 발간 되었는데요.

한국가스공사 주주로서, 또 이를 무시하면 안되겠죠? 바로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1분기 영업이익이 약 9747억원으로 전망 되고 있습니다.

이는 2020년(9,590억원) 대비 약 1.6% 상승했다고 하네요.

 

해외사업은 현재 LNG Spot 시장이 활성화되고 가격이 급등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막 개봉한 호주 Prelude 사업의 실적 개선이 예상되며 지난 4분기를 저점으로 이익 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2020년 대비해서 금리, 유가, 판매량이 모두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영업환경이 안정적인 국면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배당에 영향을 미치는 환율도 달러가 급격하게 강해지지만 않는다면 특이 사항이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한국가스공사는 최근 LNG공급 사업 뿐만 아니라 여러 신사업등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수소 뿐만 아니라 LNG벙커링, 연료전지, 냉열활용등 신규 분야들이 여럿 있습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구체화되지 않았지만, 몇년안에 제대로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네요.,

 

 

하나 금융투자에서는 목표주가를 44,000원으로 발표했는데요. 이 정도 수준이 원래 한국가스공사의 기본 주가 였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유가 및 천연가스 가격의 변동에 따라 이익이 많이 바뀌기 때문에, 주가가 크게 움직였었죠. 최근에는 그런 움직임과 상관없이 인기가 떨어져, 거래량이 낮아지는 모습입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원래 유가의 가격 그래프와 밀접한 연관을 가졌엇는데요. 2020년부터는 약간씩 어긋나는 모습을 보였네요. 저는 이것이 한국가스공사 기업이 제대로 평가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유가가 60$ 정도 되었으면, 기본 5만원 이상은 갔어야 되는 기업인데요. 아직 시가 총액 3조원에 머물러 있으며, 연간 이익이 약 1조원대가 특이사항이 없을 시, 기본으로 발생함을 미추어 보면 크게 저평가되어 있는 국면임을 판단 할 수 있으 실 겁니다.

 

10년 차트를 보게 된다면, 한국가스공사는 항상 가격의 급격한 상승 및 하락이 두드러지는 기업이었습니다. 이번에도 큰 하락을 맞았기에 더욱 달콤한 상승이 있을 것이라 생각되고요. 저는 8만원 이상의 가격이 오게 된다면 가스공사를 매도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조금씩 배당금을 받으며 모아갈 예정이고 올해는 별 특이사항 없이 배당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영업이익은 약 1조원 1천억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저는 약간 한국가스고앗에 대한 시그널들이 하나 둘 씩 보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첫째는 올해 기본적으로 높은 천연가스 가격.

둘째는 고유가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 가능성

       그리고 자산가격의 상승 (한국가스공사의 PBR은 현재 0.4배 의말도 안되는 정도)

셋째는 국민연금

국민연금은 2019년 하반기부터 계속해서 한국가스공사를 매도하는 모습을 보이며 약 5.5%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올해 배당금이 예상된다면 자금들이 일부 들어올 가능성이 보일 것으로 생각 됩니다.

넷째는 3%이상의 배당금

다섯째는 정부의 천연가스 중심의 제도 개편 및 앞으로의 수소 사업 추진

 

앞으로의 한국가스공사 주가 상승을 기대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을 글들>

2021.02.26 - 한국가스공사 주가, 배당금은 역시 없다?, 그래도 2021년은 한국가스공사의 해!!!

 

한국가스공사 주가, 배당금은 역시 없다?, 그래도 2021년은 한국가스공사의 해!!!

안녕하세요. 한국가스공사 주주님들. 슈퍼문입니다. 아무래도, 한국가스공사는 비주류 주식이기 때문에, 한국가스공사 관련 제 글을 주로 보시는 분들은 한국가스공사 주주분들이 아닐까. 조심

supermoon94.tistory.com

 

2020.10.12 - 수소충전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주가,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의 선봉장!?

 

수소충전소 관련주, 한국가스공사 주가,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의 선봉장!?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수소충전소 구축 관련 하여, 한국가스공사의 김천수 신성장사업본부장님의 한국가스공사의 비전과 미래에 대한 인터뷰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한국가스

supermoon94.tistory.com

2020.08.21 - 한국가스공사 주가 지속 하락, 수소 선도 기업으로 탈바꿈 할 수 있을까?

 

한국가스공사 주가 지속 하락, 수소 선도 기업으로 탈바꿈 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내년 2억 자산을 목표로 하고 있는 꿈꾸는 항해사 슈퍼문 입니다. 최근 19일,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님이 창립 37주년 기념식에서 KOGAS 2030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하셔서 이를 적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