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염승환 추천주, 코오롱 글로벌 주가, 건설 최대 저평가주!?

Super문 2021. 4. 22. 13: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순자산 3억원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한국경제tv에서 최근 삼프로tv의 얼굴이시죠. 염승환 부장님이 코오롱 글로벌을 추천주로 말씀하셔서 이를 다뤄볼까 합니다.

 

코오롱 글로벌은 사실 제가 얼마전에 다루었던 기업이죠?

2020년도 까지만 해도 건설경기가 좋지 않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매출 및 영업이익을 성장시켜 왔죠. 그리고 최근에는 정부가 강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풍력 관련 단지들의 개발/건축 1위 기업이 되었습니다.

 

역시, 염승환 부장님의 파워 때문인지 추천해주자마자 주가가 5%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저는 오늘 씨젠을 전량 매도하고, 코오롱 글로벌을 매수했습니다. 약 800만원 정도를 매수했구요. 22,350원에 매수를 했습니다.

 

염승환 부장님의 대응 전략은 25,000원 목표가. 20,000 손절가를 제시했는데요. 25000원 목표가는 약 12% 상승 여력이 있고, 하락으로도 약 10% 정도에서 대응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번 해 건설 경기가 좋을 것이라는 것은 모든 전문가들이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고. 그 중에서도 어떤 기업을 골라야할까. 라는 생각을 하다가

오늘 드디어 확신과 느낌이 왔기 때문에 매수하게된 코오롱 글로벌.

 

사실 저는 애널리스트들을 별로 믿지 않는 편인데요. 특히, 삼프로tv에서부터 염승환 부장님이 저평가주를 추천해줄 때마다 오히려 저는 그 기업들을 매수하려고 하다가도 종종 매수를 포기했습니다. 애널리스트를 믿지 못했으니까요. 그런데, 제가 주목했었던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삼성생명등이 모두 상승을 해버렸고. 염승환 부장님이 저평가주로서 추천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저랑 이런 악연(?)이 있으신 분이네요 하하;

 

이번에도 의견이 일치한 코오롱 글로벌인데요. 현재 전반적으로 건설업들의 per가 낮게 예측되는 만큼 저는 확실히 건설 경기가 좋아진다면 더 높은 밸류에이션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약 제 포트폴리오의 4.5%를 투자했는데요.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지.

 

염승환 부장님은 코오롱 글로벌을 추천한 이유로 1분기 실적이 아주 좋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영업이익 전망치가 작년 분기 대비 26% 상승. 1분기 신규수주 1조원 이상. 올해 주택수주잔고 2조원 이상. 건설업종들이 최근 많이 상승을 했는데, 그 중에서도 소외를 받고 있는 기업. 저는 30% 이상 수익을 목표로 기업을 매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 계속해서 말씀드릴게요!

이제는 코오롱 글로벌 주주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들>

2021.03.15 - 다우기술 주가, 강방천 회장이 추천을 했다고? (키움증권 주가)

 

다우기술 주가, 강방천 회장이 추천을 했다고? (키움증권 주가)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또 새로운 기업 리포트를 공부해보는 시간인데요. 바로 다우기술 이라는 기업입니다. 아마도 다들 생소하실 거 같은데요. 제가 이 기업의 레포트를 찾아본

supermoon94.tistory.com

 

2021.03.04 - 신한지주 배당금 발표, 통 크게 쏩니다!

 

신한지주 배당금 발표, 통 크게 쏩니다!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조금의 비율로 투자 중인(약 1.2% 정도?) 신한금융지주에 대해 좋은 소식이 있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신한금융지주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은

supermoon94.tistory.com

 

2021.02.27 - sk바이오팜 주가, 블록딜, 언제까지 추락할 것인가?

 

sk바이오팜 주가, 블록딜, 언제까지 추락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혹시 SK바이오팜이라는 기업을 알고 계신가요? 작년 코로나19가 확상 중일 때, IPO로 유일하게 따상상을 맞았던 종목이었고, 차세대 셀트리온, 삼성바이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