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CJ ENM 주가, 배당금 입금, CJ 오쇼핑이 진화한다고?

Super문 2021. 5. 2. 08: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3억 자산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최근 제가 전액 매도를 했던 CJ ENM의 배당금이 입금되어서 이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콘텐츠 대장주 하면 바로 CJ ENM이 떠오르시죠?

다만, 그것에 반해서 주가는 최근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CJ ENM은 CJ 오쇼핑과의 합병을 하면서, 엄청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했었지만, 아직까지도

따로 노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CJ ENM이 다시 한번 비상하는 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지켜보고 있구요. 가격이 하락하면, 한번 더

매수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의 주가는 너무나 매력적으로 낮기 때문인데요.

 

CJ ENM은 주당 1600원의 배당금을 주기로 결정했었는데요. 제가 약 500만원 정도 금액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의 배당금이 입금되었을까요?

 

 

약 46000원의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시가 배당률로 1.2%인데요. CJ ENM은 최근 꾸준히 배당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제가 작년에도 배당금을 받았었죠?

 

신영증권에 따르면, CJ ENM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857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 늘어난 563억원 입니다. 특히, 미디어 부문에서 TV 콘텐츠들이 계속해서 흥행을 보여주고 있구요.

 

2021년에는 티빙이 지속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고, 네이버와도 파트너쉽으로 디지털 부문 경쟁력도 확보했습니다.

 

CJ ENM은 지속적으로 OTT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요. 2021년부터 3년간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에 4000억원 규모를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티빙은 CJ ENM 내 사업부였다가 이제는 자회사로 독립을 했었는데요.

 

 

CJ ENM은 2020년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굉장한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주가가 급상승햇다가, 티빙에 대한 투자 우려로 다시금 바닥으로 떨어졌는데요.

 

코로나로 인해서 영화관, 음악 사업등의 매출이 부진했지만, OTT 부문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이제는 백신의 접종으로 이쪽마저 회복하게 된다면, 저는 CJ ENM의 상승이 가파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CJ 오쇼핑 또한 지속적인 변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CJ 오쇼핑은 이제 모바일로의 전환을 꾀하기 위해서 TV홈쇼핑인 'CJ오쇼핑'과 인터넷쇼핑몰 'CJ몰', T커머스 'CJ오쇼핑플러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CJ온스타일로 변화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제 새로운 화두가 될 것이 바로 '라방' 라이브 홈쇼핑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네이버도 이쪽에 집중하면서 신사임당님도 아 네이버의 라이브쇼핑 판매가 장난이 아니에요, 라는 말도 했었죠.

 

CJ ENM은 현재 시가총액이 3조원 정도인데요. 여기에다가 스튜디오드래곤의 지분, 넷마블의 지분까지 더하면 굉장히 저평가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PBR이 0.9배 정도 입니다.

 

글을 쓸수록 CJ ENM을 매수해야겠다는 생각이 강력해지고 있는데요.

다시 조금씩이라도 매수해서 투자해보아야겠네요.

 

2021.02.27 - cj enm주가, 매수의 기회는 점점 다가온다, 일단은 쉬어가자!

 

cj enm주가, 매수의 기회는 점점 다가온다, 일단은 쉬어가자!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 문입니다. 최근에는 정들었던 CJ ENM 주식을 전량 매도하였었는데요. 씨제이이엔엠도 제가 거의 2019년도부터 매수했었고, 여전히 코로나로 인한 폭등장에서도 상승

supermoon94.tistory.com

 

2020.10.15 - 씨제이이엔엠, 네이버와 협력 한다!, 전략적 제휴를 통한 상승 기류! (씨제이이엔엠 주가 호재!)

 

씨제이이엔엠, 네이버와 협력 한다!, 전략적 제휴를 통한 상승 기류! (씨제이이엔엠 주가 호재!)

 안녕하세요. CJ ENM의 주주 슈퍼문입니다. 어제도 CJ ENM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오늘도 CJ 관련 좋은 소식이 있어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플랫폼 기업 1위는 어디신지 모두 알고

supermoon94.tistory.com

2020.08.14 - CJ ENM 깜짝 실적 발표, 하반기에 반전을 꿈꾸다?(CJ ENM 주가 급등/CJ ENM 주가 전망)

 

CJ ENM 깜짝 실적 발표, 하반기에 반전을 꿈꾸다?(CJ ENM 주가 급등/CJ ENM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2억 자산을 꿈꾸고 있는 항해사 슈퍼문입니다. 최근 CJ ENM이 실적 발표를 했는데, 어닝 서프라이즈를 했더라구요. CJ ENM은 우리나라 엔터대장주이자 콘텐츠 대장으로서 장기적으로

supermoon94.tistory.com

 

2020.10.14 - CJ ENM 주가, 목표가는 상승중!, 넷마블, 스튜디오드래곤, 티빙 지분 고려, 저평가 구간!, CJ 오쇼핑은 고속 성장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