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세계 1위 가입자수, 차이나 모바일, 중국 배당주 추천, 5G 가입자 지속 증가!

Super문 2021. 5. 2. 09:4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3억 순자산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꽤 비중을 가지고 있는 중국 통신 대장주 차이나 모바일에 대해서 좋은 소식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는 계속적으로 차이나 모바일에 대한 좋은 소식이 있으면, 바로 바로 공유해 드릴테니 차이나 모바일 주주 시라면 꼭 제 글들을 보고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팔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차이나 모바일은 제가 몇번 소개해드렸지만, 세게 최대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은 중국 내 1등 통신 대장주입니다. 우리나라의 SKT와 같은 느낌이지만, 국가가 지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국영 기업이라는 점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죠. 어찌 보면, KT의 느낌일 수도 있겠네요.

 

 

미래에셋대우의 차이나 모바일 레포트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2021년 1월 달인데요. 이 때가 한참 차이나 모바일 주가가 저점이었던 시점이었습니다.

아주 통찰력이 있었던 레포트라고도 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이 때 현금을 마련하지 못하고 망설이다가

더 늦은 시점에서 차이나 모바일을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평단가는 약 50HKD 정도 인데요.

 

이 때는 미국에 상장되어 있던 차이나 모바일의 ADR이 상장 폐지 되면서 주가가 엄청나게 급락했었죠. 확실히,

좋은 주식이 폭락을 할 때는 절대로 매수해야될 시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통신주의 주가는 바닥을 기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저평가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통신주들도 조금씩 상승의 기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길고 길었던 5G의 투자가 끝나고, 4G에서 5G로 넘어가는 시점에 있기 때문입니다. 5G가 4G랑 뭐가 다르냐는 평판이 아직 많지만, 대다수 분들은 휴대폰을 바꾸면서 어쩔 수 없이 5G로 넘어가게 될텐데요. 결국에는 4G는 사라지고 5G만 남게 될 것입니다.

 

5G는 다들 아시다시피 요금이 훨씬 비싸죠. 그러나, 통신의 무서움은 사람들이 계속 사용하게 되면서 그 가격에 익숙해진다는 것이고, 저절로 인플레이션을 그 가격에 반영한다는 것이죠.

 

차이나모바일의 2020년 영업이익은 136.1/십억 위안이니, 약 23조원 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50조로 돈을 꽤 많이 벌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에서 계속해서 통신요금을 인하시키는 압박 속에서도 말이죠.

 

미래에셋대우에서는 차이나 모바일이 5G 가입자수 증가에 힘입어 20-23F 차이나모바일의 ARPU가 연평균 1.2% 상승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ARPU는 Average Revenue Per User로 상대적으로 비싼 요금제 상품을 쓰는 고객이 많아질수록 수입이 늘어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중국은 본격적인 5G전환기를 겪고 있습니다.

 

차이나 모바일은 ARPU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당금도 연마다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또 좋은 소식이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4월 23일 중국 인민일보에 따르면, 1분기의 중국 통신 업계 매출이 저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합니다.

현재 중국 5G 네트워크 기지국의 수는 총 81.9만개가 되었구요.

전 분기 대비 중국 내 5G 요금제 이용 고객이 8684만명 늘어나면서 현재는 2.85억명에 달한다고 하네요. 전체 통신 고객 내 17.8%라고 하는데요. 계속해서 5G 가입자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차이나 모바일의 수익은 늘어나게 되는 구조입니다.

 

추가적으로 차이나 모바일은 5G로 변화하면서, B2B 사업에 대한 매출 성장이 가파른데요. 바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입니다. 각 기업들이 데이터량 처리량이 많아지다 보니 중간에 데이터 센터들을 거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데이터센터 사업의 성장성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렇지만 주가에는 전혀 반영이 안되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저의 목표 주가는 90HKD 약 80% 수익까지 무조건 HOLDING. 6% 배당은 금상첨화~

 

2021.03.16 - 차이나 모바일 주가, 세계 1위 통신 기업, 중국 내 상장 임박!

 

차이나 모바일 주가, 세계 1위 통신 기업, 중국 내 상장 임박!

 안녕하세요. 차이나 모바일에 현재 최대한 비중을 두고 투자 중인 주주(^^)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차이나 모바일 관련 좋은 소식이 있어 어서 공유해드리려고 가져왔는데요. 제가 얼마전에 중

supermoon94.tistory.com

 

2020.10.11 - 차이나 모바일, 중국 통신대장주! 주가는 완전한 바닥! (Feat. 네이버 금융 투자 리포트)

 

차이나 모바일, 중국 통신대장주! 주가는 완전한 바닥! (Feat. 네이버 금융 투자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일등 통신기업인 차이나 모바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도 제가 차이나 모바일을 중국 내 고배당주이자, 통신대장주로서 소개해

supermoon94.tistory.com

2020.09.28 - 중국 주식 추천, 5G관련주, IOT관련주, 중국 내 배당주 최고봉 차이나 모바일 !?

 

중국 주식 추천, 5G관련주, IOT관련주, 중국 내 배당주 최고봉 차이나 모바일 !?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요즘 제 앞으로의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고민을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중국 주식의 비중을 약 3~40%정도 가져가기 위해, 중국 내 우량주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