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공매도의 공격, 씨젠 주가, 씨젠 무상증자 전 매도하다!(Feat. 소소한 수익)

Super문 2021. 5. 14. 07: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주식 시장이 인플레이션 및 금리 인상 우려로 인하여 약간의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많이 올랐으니, 이 정도의 조정은 사실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됬든, 오늘은 씨젠을 매도했던 기록을 남겨 볼 것입니다.

 

제가 한동안 씨젠이 굉장히 저평가 되어 있다고 글을 몇번 남긴 적이 있었는데요.

목표 매수액은 약 천만원 정도였는데, 절반만 매수 했을 때 너무나 급등을 해버려서

더 매수하지 못했었습니다.

 

약 4월 22일에 매도했는데, 무상 증자 배당락일 전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매수한 이후에 운좋게도 씨젠은 무상증자 발표를 하면서, 주가가 약 50% 정도 급등하였구요.

너무 급하게 오른 감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코오롱 글로벌이 아주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씨젠을 전량 매도하고 코오롱 글로벌을 다시 매수했습니다.

 

 

소소한 이익이 발생했는데요.

씨젠 이라는 기업을 매수하면서 이렇게 이익을 많이 내는 기업이, 백신 때문에 너무 떨어진 거 아니야? 라는 마인드로 매수를 했었는데요. 그렇지만 소액을 매수했습니다.

 

정말 제가 엄청난 확신이 있었다면, 많은 금액을 투자해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겠죠. 그런데 그 정도로 저는 비중을 실지는 못했습니다. 확신이 부족했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제가 보유하고 있는 순자산의 크기가 크다면.

 

지금은 아 500만원 정도는 투자할만 하다. 라고 하지만.

나중에는 아 5000만원 정도는 투자할만 하다. 라고 까지 자산 규모가 늘어나게 된다면?

 

네. 확실히 부자가 더 부자가되기는 쉬운 것 같습니다.

아직 자산의 크기가 작은 우리들은 최대한 가능성을 늘이기 위해서 꾸준한 투자를 통해 승리하는 경험을 늘려가야 할 것입니다. 아직은 제 그릇의 크기가 500만원 정도 인데요.

 

빨리 5000만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씨젠은 약 13만원대에서 매수를 했고, 20만원에서 매도를 했습니다.

현재는 100% 무상증자를 해서 79000원의 가격이 되어 있습니다. 이전 가격으로는 약 16만원 대인데요.

저는 또 6만 5천원 정도가 되면 씨젠을 매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때는 비중을 2배로 실을 예정이구요. 현재 공매도의 타격을 받아 주가가 내려가고 있지만, 아직 코로나는 건재하며 분자 진단에 대한 수요는 분명히 증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선진국을 제외하면 아직 백신접종률이 약하기도 하구요. 백신에 대한 불신등도 남아있으며, 겨울이 되면 또 코로나는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까요.

 

<같이 볼글들>

 

2021.04.15 - 씨젠 주가, 가파른 상승중! 진단 키트 1200억 공급 계약 하다!

 

2021.04.06 - 씨젠주가, 너무 싸다, 숨겨진 씨젠의 잠재력 (씨젠 무상증자)

 

2021.04.22 - 염승환 추천주, 코오롱 글로벌 주가, 건설 최대 저평가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