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인텔 주가, 참 어려운 인텔 주가 전망, 서버 매출 20% 급락 (파운드리)

Super문 2021. 4. 24. 11: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전의 예전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한때 미국 반도체 1인자였던 인텔이 한창 7나노로 넘어가지 못한다는 이슈로 크게 폭락했을 때, 매수를 해서 약 65$대에서 매도를 했었는데요, 인텔이 '파운드리' 산업 진출을 선언하며 기대감이 형성됬었지만, 저는 일단은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고 다시 50$ 밑으로 하락하면 인텔을 매수하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인텔은 다시금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텔의 1분기 클라이언트 칩 매출은 전년대비 8% 상승한 106억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모빌아이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IOT 사업 매출도 예상을 뛰어넘는 좋은 실적을 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인텔에 대해서 기대하고 있는 데이터센터 사업 매출이 20% 이상 한 것으로 보였는데요. 이 충격의 여파로 인텔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2020년 1분기만해도 데이터센터 사업 매출은 41%의 고정상을 보이며 역시 인텔이구나 하는 느낌을 주었었는데요.

 

이번 1분기에 클라우드 업체들에게 인텔이 판매한 서버 칩 매출은 2020년대비 29% 감소했습니다. 특히, 아마존웹서비스(AWS) 같은 대형 클라우드 업체들은 이미 ARM기반으로 자체 설게한 칩 사용을 늘리고 있습니다.

 

애플처럼 인텔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서버칩을 생산해낸다는 것이죠. 여기다가 마이크로소프트까지 자체 서버 칩을 개발한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인텔의 팻 겔싱어 CEO는 "노트북용 칩 판매가 전년 대비 54% 증가했고 총 PC 판매량도 38% 뛰었다라며 1분기 실적을 호평했는데요. 다만, 이 PC분야는 사람들이 인텔에게 기대하는 부문이 아니고 이미 고성장에서 벗어난 저부가가치의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텔은 최근 파운드리 산업에 진출한다는 포부를 밝혔고 미 애리조나주에 약 22조50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했습니다. 다만, 이는 대만의 TSMC나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의 투자 금액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금액으로 보이구요.

 

앞으로 인텔은 참 힘겨운 길을 걷게 될 것 같습니다.

50$ 밑으로 주가가 내려가게 된다면, 또 한번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기에

계속 모니터링을 하다가 투자 기회가 오면 투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4.06 - 인텔 주가, 소소한 수익 달성!(인텔 파운드리)

 

인텔 주가, 소소한 수익 달성!(인텔 파운드리)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보유 중이던 인텔을 전량 매도해서 그 기록을 남겨두려고 합니다. 물론, 큰 수익을 얻지는 못했지만요. 그래도 예상되었던 결과가 나왔기에 기분이 좋

supermoon94.tistory.com

2021.03.02 -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온다. 최대 저평가주 인텔 주가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온다. 최대 저평가주 인텔 주가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미국 반도체 기업인 인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인텔은 몇달 전까지만 해도 이제 인텔의 시대는 갔다. 라는 혹평을 받으면서 주가가

supermoon94.tistory.com

2020.10.24 - 인텔 주가, 10% 하락하다, 3분기 실적 부진! (Feat. 추가 매수의 기회!)

 

인텔 주가, 10% 하락하다, 3분기 실적 부진! (Feat. 추가 매수의 기회!)

 안녕하세요! 인텔 주주인 슈퍼문입니다, 요 근래 인텔 주가가 많이 오르나 싶더니, 10% 급하락을 해버렸네요. 하하. 아마, 3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안좋은 모양입니다. 54$ 하던 주가가 48$로 10% 급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