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소수몽키, 강력 추천하는 미국 유망 기업 Best (김작가tv)

Super문 2021. 4. 22. 11: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향해 걸어가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김작가tv에서 미국 주식 관련 전문가인 소수 몽키님이 나오셔서 아주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시고

종목도 찍어 주시길래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주식 책은 베스트 셀러에 올라와 있을 정도로 인기 인데요.

오늘은 소수몽키님이 찍어주는 미국 유망 주식 및 섹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수몽키님은 월마다 배당금으로 기본 깔아두는 금액이 50~100만원정도 입금된다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일부로 미국 주식들이 배당금을 주는 시즌들을 고려해서 월배당을 받을 수 있도록 세팅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배당금을 월배당으로 하면, 더욱 장기 투자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약 1억을 투자했을 때, 세전으로 약 월 50만원 정도 입금이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이정도면 시가배당률 5~6% 정도가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생각보다 배당수익률이 높아 놀랐습니다.

배당률이 저 저정도면 매우 높은 것이라 생각되는데, 기준을 너무 높게 잡으신 것 같다...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이 정도로 배당을 많이 주는 기업들이 미국에 많기 때문일까요?

 

소수몽키님은 월 1억 정도를 미국 주식에 투자했을 때, 그래도 월 30만원 정도의 배당금은 기본으로 깔고 가는 것이 좋다. 라고 얘기를 했는데요. 세전으로 계산했을 때, 월 30만원의 배당금이면, 1년에 360만원이며, 이를 1억원으로 나누면 약 3.6%의 배당률에 해당합니다. 이 정도는 기본으로 깔고 가자는 것이겠죠.

 

그럼 배당주 추천 종목은 무엇인가? 소수 몽키님은 배당주로 총 3가지 기업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첫번째 추천 기업은 바로 '록히드 마틴' 이었습니다.

김작가님도 주주라고 하셨었는데요. 최근에 많이 저평가 되었엇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5g 통신 타워 관련주인 크라운 캐슬과 아메리칸타워

 

하지만 요 3개의 기업들은 이미 바닥을 찍고 많이 상승해 있는 것으로 보여서 저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다른 미국 유망 관련 기업들은 어디를 보고 있는가?

 

첫번째로는 5년 정도의기간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할 만한 기업인 애플앤비디아가 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현재 바이든 정부 정책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는 정부 정책 관련 기업으로 전기차 충전소 기업을 얘기했으며, 차지 포인트블링크 차지. 그리고 우리 모두가 다아는 테슬라도 충전소 관련 인프라를 건설할 것이라고 하네요,

 

세번째는 또 요즘 핫한 키워드였죠. 메타 버스 관련주입니다. 완전 미래 유망 테마 성장주로 분류하고 투자를 한다고 하셨는데요. 이 중에서도 유니티 소프트웨어를 가장 추천했습니다. 말씀하시는걸로는 메타버스 관련해서 굉징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였으며, 가장 추천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재 비디오 게임 관련해서는 거의 90%의 회사들이 유니티의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상당히 고평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최근에는 거의 50% 정도 하락한 가격이네요.

 

마지막으로는 미국의 온라인 부동산 중개업을 하고 있는 1위 회사인 질로우를 말씀하셨네요. 미국은 우리나라보다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10배는 비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요즘 프롭테크라는 (부동산+온라인) 분야가 미국에서 슬슬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기업이 질로우입니다.

 

 

소수몽키님이 추천한 기업들은 대부분 새로운 신성장 사업에 관한 기업들이며, 배당주를 제외하면 이제 막 상장한 기업으로, 장래에 크게 성장할 것 같은 기업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현재에는 수익을 내지 못하며, 많이 고평가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죠. 하지만, 정말 다들 매력적인 분야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애플, 아마존이 될 수도 있는 기업들인 것으로 보이구요.

 

저도 이들 중에 몇몇기업은 조금씩 모아가보려고 합니다. 소수몽키님이 확실히 미국 주식에 대해 투자를 많이 하고 계셔서 그런지 정보가 빠른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거겠죠저도

저도 소수몽키님을 따라서 계속해서 발전해가보려고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들>

2021.03.07 - 테슬라 주가, 계속되는 하락! 언제까지 갈까?

 

테슬라 주가, 계속되는 하락! 언제까지 갈까?

안녕하세요. 초보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2020년을 가장 핫하게 달구었던 테슬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최근 테슬라가 고점 900달러(액면분할 전으로 따지면 4500불) 30퍼센트

supermoon94.tistory.com

 

2020.10.02 - 9월의 펀드 계좌 인증, 블랙록 자산운용, 블랙록 펀드, 폭망하다!? (Feat. 펀드 비추천 후기)

 

9월의 펀드 계좌 인증, 블랙록 자산운용, 블랙록 펀드, 폭망하다!? (Feat. 펀드 비추천 후기)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투자 중인 펀드에 대해서도 인증을 한번 해볼까 하는데요. 아는 분의 추천을 받아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시절에 투자했었던 펀드. 흔히들 펀드는 3년~5

supermoon94.tistory.com

 

2021.03.11 - 로블록스 주식, 상장가 메타버스 대어, 가상현실게임의 첫시작!

 

로블록스 주식, 상장가 메타버스 대어, 가상현실게임의 첫시작!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키워드이죠? 메타버스의 대장주인 로블록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로블록스는 오늘 상장했습니다. 상장하자마자 하루만에 54%가 상승하면서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