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SKIET 주가, 장 막판에 급상승? 왜 상승했을까? (SK아이이테크놀로지)

Super문 2021. 6. 11. 18: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 장 막판에 아주 재미있는 일이 일어나서 글을 써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SKIET 에 대한 것입니다.

 

오늘 장 내내 조용하던 SKIET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주가는 장 막판 10% 급등을 하면서 장 마감했는데요.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났을까요?

 

첫째로는, 어제 미국 증시에서 기술주들이 강세를 보인 것이 오늘의 2차 전지 주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인데요.

최근, 삼성SDI와 LG화학의 주가는 외국계 증권회사들의 매도 리포트로 많이 하락했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분리된 2차전지 관련 회사이죠.

 

SKIET는 SK이노베이션 주식회사의 소재 사업부문을 단순ㆍ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배터리 소재 등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주요 제품인 분리막 외에도 향후 미래성장동력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소재인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Flexible Cover Window, 이하 "FCW")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객의 높아진 물성 및 품질의 균일성에 대한 요구 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분리막 원단과 CCS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렇지만, 상장 후에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만 보여줬었는데요.

 

오늘의 SKIET 급등은 장 마감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오후 3시 20~30분에 급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장 막판 10분 동안 SKIET의 상승률이 3.51%에서 10.53%로, LG화학은 2.97%에서 5.33%로 대폭 확대됬습니다.

 

왜 갑자기 급등했을까요?

 

바로 삼성자산운용 ‘KODEX 2차전지산업 ETF’의 종목 리밸런싱이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원래 ETF 종목 변경은 거래 규모가 크기 때문에 가격 왜곡을 막기 위해 동시호가 거래 시간에 매매를 체결하는 것이 일반적이 었다구 하구요.

“삼성자산운용이 2차전지 ETF에 SKIET를 새로 편입하고 LG화학의 비중을 늘리면서 주가가 크게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반대로 에코프로에이치엔은 2차전지 ETF에서 빠지면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이러한 ETF 편입/편출로도 차익을 얻을 수 있겠네요. 

저도 막판에 2차전지 주가 갑자기 올라서 깜짝 놀랐는데, 종목 변경이 이루어졌었네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2차전지 ETF에 편입되었으니 앞으로의 SKIET 수급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 됩니다.

 

<함께 볼만한 글>

코오롱글로벌 주가, 1396억원 재개발 공사 수주! 또 해냈습니다. (염승환 추천주)

 

교보증권 최선호주는 아이에스동서, 대우건설 2023년까지 건설주 슈퍼사이클 간다! (현대건설 주가)

 

현대모비스 주가 HL그린파워 지분 전부 인수! 전기차 배터리 사업부문 강화 단기적 상승을 예상한다! (현대모비스 배당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