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교보증권 최선호주는 아이에스동서, 대우건설 2023년까지 건설주 슈퍼사이클 간다! (현대건설 주가)

Super문 2021. 6. 4. 00:33
728x90
반응형

 건설주에 투자 중인데, 이런 기사를 보면 넘어갈 수 없다.

하지만 요즘에는 슈퍼 사이클이라는 단어를 너무 쉽게 쓰는 경향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반도체 슈퍼 사이클... 조선 슈퍼 사이클... 해운 슈퍼 사이클... 이번엔 건설 슈퍼 사이클...

거의 모든 주식이 슈퍼 사이클이래...

 

건설주 중 코오롱 글로벌에 비중을 두고 투자 중인데, 요즘은 주가가 거의 변동이 없고 장 중에 조금 올랐다가도 다시 빠져버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주가, 2019 2020 2021 계속되는 성장세 하반기 최대 기대주!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코오롱글로벌주가, 2019 2020 2021 계속되는 성장세 하반기 최대 기대주!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안녕하세요. 코오롱 글로벌 주주 슈퍼문입니다. 저는 올해 하반기 까지 보고 코오롱 글로벌을 들고 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건설업의 업황이 좋아지는 상황에서, 전 사업이 2018년 부터 꾸

supermoon94.tistory.com

 

 코오롱 글로벌을 선택한 이유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수주 잔고량이 엄청나기 때문. 자그마치 8년 동안의 먹거리를 이미 수주해놓고 있다. 그리고 계속해서 추가 수주를 하고 있고... 우리나라 풍력 단지 개발도 1인자다.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신재생 에너지를 강조하고 풍력 단지를 건설하고 있는 만큼. 코오롱 글로벌은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최근 건설 시장 기조 또한 심상치 않은데, 이는 부동산 가격의 엄청난 상승에서 기인한다. 결국,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그것을 무시할만한 엄청난 공급밖에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건설업들은 꽤 많이 올랐다.

GS건설 주가, 저평가 구간인 건설업 대장!, 돈도 잘버는데 싸다!?(FEAT. 자이에스앤디)

 

GS건설 주가, 저평가 구간인 건설업 대장!, 돈도 잘버는데 싸다!?(FEAT. 자이에스앤디)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건설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정부에서 부동산값이 너무 상승함에 따라, 많은 규제들을 내놓고 있고, 이 때문에 건설 경기가 매우 안좋다

supermoon94.tistory.com

 

이 때부터 건설업을 봤었었는데, 나는 투자하지 않았다.. 바보다..

 

 

 현대건설은 5만6300원으로 마감해 작년 12월초 대비 이미 두배 가까이 올랐다. GS건설은 41% 올랐으며, 인수합병(M&A) 이슈까지 겹친 대우건설은 150% 급등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금호건설, 아이에스동서 등 다른 건설주도 50%에서 두배 가까이 상승했다.


 건설주가 일제히 오르는 것은 향후 2~3년간 건설경기가 호황을 누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3기신도시, 2.4공급대책을 계기로 올해 분양 물량이 45만세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 경기가 최악이었던 2010년(17만세대) 대비 두배가 넘는 규모다.

 

 해외도 회복세다. 액화천연가스(LNG) 플랜트 중심으로 수주가 살아나면서 작년 신규 수주는 사상 처음으로 200조원대를 넘어선 213조원을 기록했다. 교보증권은 최소 2~3년간 건설주가 양적·질적 성장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고, 메리츠증권은 내년까지 호황을 예상했다.

 

전문가들이 건설주가 더 오를 것이라고 보는 이유는 실적이 빠르게 증가하는데 주가는 저평가 국면에 있기 때문이다. 교보증권에 따르면 코스피 건설업종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5월말 기준 6.5배 수준이다. 최근 10년평균인 9.2배와 비교해 30% 낮다.


 백광제 교보증권 연구원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코스피지수는 약 69% 올랐지만 건설업종은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70%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건설주가 과거 평균 밸류에이션으로만 돌아가도 40~50%의 상승여력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뭘 사라고?

교보증권: 아이에스동서(영업이익률 가장 높음 17%), 대우건설(국내 1위 LNG 건설사 / 최근 매물로 나옴)

 

이베스트투자증권: HDC현대산업개발(역세권 개발 수혜주)

 

NH투자증권: 현대건설

 

이 중에 아이에스동서는 처음 들어봐서 한번 찾아보기로 했다.

 

일단 1조 8천억원의 시가 총액이라 몸집은 큰편이다.

 

2021년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약 3천억원이다. 에게?

코오롱글로벌은 현재 시가총액이 6000억원인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2천억원이다.

오히려 지금은 중소형 건설사들이 저평가되어 있는 것 같은데...

 

<함께 볼만한 글들>

코오롱글로벌 주가, 배당금, 수주가 넘친다! 시가 총액 1조원을 넘어설거라고?

 

서울시 재개발 활성화 이제 시작! 주거정비지수제 폐지 무슨 의미? (오세훈)

 

염승환 추천주, 코오롱 글로벌 주가, 건설 최대 저평가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