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LG헬로비전 주가, 가파른 상승 주가는 같은 업종 대비 저평가,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는 기대된다! (구 CJ헬로비전)

Super문 2021. 6. 4. 00:07
728x90
반응형

LG헬로비전의 주가가 최근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사실 2021년 1월 들어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었던 것 같다. 물론 눈치채지 못하고 있었지만...

아마, 경기재개에 대한 반영인 것 같은데.. 다른 많은 기업들이 현재, 코로나 이전의 가격을 대부분

회복했고 경기재개주(여행,항공등)의 주가는 이미 그 고점을 뚫어버린 상황을 보면

LG헬로비전은 아직까지 많이 오르지는 못한 것 같고... 살짝 관심이 간다.

 

그러면 왜 오늘은 급등한걸까?

 

LG헬로비전은 방송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 LG헬로비전은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19년 12월에 LG유플러스가 동사의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됨

 

- 동사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함

 

그렇다. 내가 LG헬로비전을 알고 있는 이유는 바로 CJ ENM이 LG유플러스에 매각한 회사이기 때문이다. 당시 케이블TV는 이제 지는 해였고, CJ ENM은 개혁 중. 당시의 CJ 헬로비전을 LG에 매각하고 티빙을 만들어 OTT사업으로 전향했다.

 

어쨌든 케이블TV는 지는 사업이라고 당시에는 평가 되었었는데.. LG유플러스와 다시 한번 시너지를 잘 내고있는건가?

 

 

 LG헬로비전이 출범 이후 최대 규모 제작비 투자를 단행했다. 예전의 약 2배 투자 규모.
향후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를 확대해 이번달부터 신규 콘텐츠 4편을 선보이고, 로컬 필수채널 전략을 추진한다고 한다.

 

이 소식에 주가는 불타올랐다. 최근 방송주들 테마 쪽이 다들 잘 오르고 있다.

 

CJ에서 수익을 잘 내지 못했던 LG헬로비전.

올해 1분기에는 LG헬로비전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572억원, 영업이익 101억원, 순이익 63억원을 거뒀다.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0.6%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5.7%, 순이익은 47.5% 증가했다.

흑자 전환에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컨센서스 상 2018년보다는 못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시가총액은 4800억원이고,

근래 들어 최고의 성적이었던 2018년의 주가는 12,000원. 타 방송사에 비해 저평가된 것은 맞는 것 같고..

막 많이 부담스러운 자리는 아닌 것 같은데...

 

살거였으면 2021년 연초에 샀었어야 됬는데...

단기적으로 약간의 수익은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함께 보면 좋을 글>

현대모비스 주가 HL그린파워 지분 전부 인수! 전기차 배터리 사업부문 강화 단기적 상승을 예상한다! (현대모비스 배당일)

 

와이솔 주가, 5G 스마트폰 관련주 공부해보기!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한국가스공사 기관 10일 연속 순매수, 연기금이 돌아온다(주가 한국가스공사 배당금 지급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