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와이솔 주가, 5G 스마트폰 관련주 공부해보기!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Super문 2021. 5. 31. 10: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와이솔 이라는 기업과 관련된 리포트가 나와서 같이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많은 기업을 공부하고 경우의 수를 늘리는 것이 성공하는 투자의 지름길이죠.

와이솔은 자체 개발한 SAW Filter 및 Duplexer와 이들을 반도체소자와집적한 RF Module 제품 등 휴대폰에서 사용되는 RF(Radio Frequency: 무선 주파수) 솔루션 제품을 국내외 휴대폰 제조업체에게 공급하는 것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5G 관련 부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와이솔의 21년 상반기 실적을 전년동기와 비교하면 양호.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14%, 85% 증가할 전망.

 

 동기간 국내 주요 고객사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22% 증가할 것으로 추정됨. 당초에 하나금융투자가 와이솔에게 기대했던 것은 5G 단말기 비중확대로 인해 고객사의 스마트폰 출하량을 상회하는 외형 성장이었다. 고객사의 5G 단말기 비중확대 속도  예상보다 더딘 것을 감안하더라도 현재 실적은 기대대비 저조하다. 

 

와이솔은 5G 단말기향 TC Saw Filter는 공급중에 있지만, 앞 서 언급한 것처럼 실적 기여도가 미미한 것으로 추정된다. Baw Filter는 5G 고주파 대응에 특화된 부품으로 기존 Saw Filter보다 가격이 3~4배 이상에 달한다.

 

다만, 이는 개발이 지연중이고, 실제로 인프라 투자 자체가 지연되며 탑재 가능 시기도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와이솔은 HS(High Performance Saw Filter)로 해당 시장을 대응하기 위해 준비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Baw Filter를 완전히 대체하기는 어렵지만, 일부 영역에서 대체가 가능한 상황이다. HS는 Baw Filter와 달리 소재나 공정 등이 기존 Saw Filter와 유사한 부 분이 많기 때문에 개발 및 양산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 해당 제품의 승인과 양산 가능 시기는 21년 하반기에 결 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부터는 매출액에 기여할 것으 로 기대된다.

 

Baw Filter가 좋은 물품이지만, 개발이 지연되어 HS로 대체하여 시장에 대응한다는 소식.

 

그래서 원래 하나금융투자 증권의 목표주가는 21,000원이었지만 16,000원으로 주가를 하향 조정 했습니다. 

 

와이솔의 수익성이 과거대비 하향된 이유는 

1) 외형 성장이 기대대비 저조

2) 공장 증설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3) 신규 제품 준비를 위한 개발 비용 증가 때문이다.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네이버에 나온 것과 하나금융투자의 전망치가 조금 많이 틀리네요.

작년에 비해 영업이익은 많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성장이 예상치에 부합하지 못했기 때문인지 주가는 12,000원대에 머물러 있네요.

만약, 이익이 컨센서스에 부합하다면 PER 수준으로는 13배 그닥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지만.

 

막 그렇게 땅기지도 않는 기업.

일단은 공부해두고

다른 관련 기업 공부하면서 참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증권에서도 목표 주가를 하향시켰는데요.

삼성전자의 오스틴공장 생산 중단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생산에 차질을 빚으면서 단기에 부정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5G 폰 비중 확대와 삼성전자의 갤럭시A 시리즈 중심으로 판매확대 전략의 반사이익을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1만9000원으로 기존(2만4000원)보다 20.8% 하향 제시했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생산 차질, 갤럭시S21 판매 둔화로 와이솔의 2021년 주당 순이익(EPS)을 하향, 목표주가도 1만9000원으로 하향한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단기적인 시각보다 중장기적으로 5G폰 비중 확대, 삼성전자의 갤럭시A 시리즈 중심으로 판매확대 전략의 반사이익이 예상된다”고 했다.

 

최근 주가가 많이 하락하긴 했군요.

728x90
반응형